로산님 이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by 정종분리 posted Mar 31, 2012 Likes 0 Replies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이정희 통합진보당 대표의 남편 심재환 변호사가 방송에 출연, 'KAL기 폭파범 김현희는 완전히 가짜다'라는 기존의 주장을 되풀이했다. 그는 2003년 김현희가 한국 정부에 의해 날조된 인물이라는 주장을 펴 논란이 됐었다.

심 재환 변호사는 30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나와 "저는 당시에 가졌던 (김현희가 가짜라는) 판단, 지금도 전혀 바꾸고 있지 않는다. 그런 판단을 바꿀 이유를 아직 발견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2003년 11월 MBC PD수첩에 출연해 "김현희는 완전히 가짜다. 그렇게 딱 정리를 한다. 이건 어디서 데려왔는지 모르지만 절대로 북한 공작원, 북한에서 파견한 공작원이 아니라고 우리는 단정을 짓는다"고 했던 발언을 다시 한번 확인한 것.

심 변호사는 또 부인인 이 대표가 ‘6·25가 북한의 남침으로 발발했느냐’는 질문에 답변하지 않은 일과 관련, "단순히 남침이냐 북침이냐고 답을 해서는 안 된다"며 "(북한의 남침 여부를 묻는 말에) 어떤 정치적 판단을 하는가에 대해서 답변을 해야 하는데, (이정희 대표가) '자신이 모자란다. 아직 그래서 더 연구하겠다'라고 답을 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6·25 남침을 부정하면 주사파가 되나요"라고 되물으며 "전혀 논리적으로 맞지 않는 얘기"라고 말했다.

경기동부연합이 주사파라는 주장에 대해, 심 변호사는 "경기동부연합은 합법적으로 활동했던 조직"이라며 "경기동부연합이나 상부조직인 전국연합이 주사파 등의 이유로 법률적으로 문제가 된 적이 없다"고 말했다.

이 정희 통합진보당 대표와 경기동부연합과의 관계에 대해서, 심 변호사는 "경기동부연합에서 활동했던 분들이 통합진보당에서 활동한 것은 사실"이라며 "(경기동부연합이 통합진보당의 가장 큰 권력이라는 주장에 대해) 그건 사실과 맞지 않는 주장"이라고 말했다.

하 지만 심재환 변호사의 이날 답변은 최소한 경기동부연합이라는 조직이 통합진보당에서 활동했다는 사실은 인정한 것으로 “경기동부연합을 모른다”는 이 대표의 22일 발언과는 배치되는 것이다. 이 대표의 당시 발언에 대해서는 "소녀시대가 (소속사 사장인) 이수만을 모른다는 것과 마찬가지"라는 지적이 제기됐었다.

Articles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