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 평해 황씨(平海黃氏) 정도령(正道靈)이 현재 거처하고 있고 출현하게 되는 곳이
“인천(仁川)의 중구(中區)에 있는 "OO동(OO洞)"이라는 얘기의 내막 ...("해월유록"에서...)..☜
 
http://blog.naver.com/mjwon35(해월 황여일의 예언 / 네이버 블로그)
http://cafe.naver.com/21christ (해월 황여일의 대예언 / 네이버 카페)
해월유록(海月遺錄) http://www.myungs.co.kr/
 
“푸를 청(靑)자에 대해 이중환(李重煥)의 《택리지(擇里志)》 팔도총론(八道總論) 경기분야에서,
중국 청(靑)나라 용골대가 우리나라 정세를 탐지코자 사신으로 왔다가, 젊은 대간들이 참(斬)하기를 청했다는 말을 듣고,
작별도 아니하고 돌아갈 때, 머물러 있던 관의 벽에다 청(靑)자를 크게 써 놓았는데,
이 청(靑)자는 십이월(十二月)이라는 뜻이 있다고 밝혀 놓았다.

결국 청(靑)나라는 이 해 12월에 쳐들어왔다.
이처럼 청(靑)의 파자(破字)가 십이월(十二月)인 것이다.
또한 학(鶴)도 청학(靑鶴)이란 없는 것이다. 학(鶴)은 학(鶴)이나 백학(白鶴)의 아들, 곧 하나님의 아들이 청학(靑鶴)이라 하며,
12월에 태어나는 아들을 의미한다.
12월에 태어나는 백학(白鶴)의 아들을, 청학(靑鶴) 혹은 청림도사(靑林道士)라는 것이다.
청림도사(靑林道士)가 누군가 하면 바로 정도령이며 정도령이 상제지자(上帝之子)인 하나님의 아들이니,
청학(靑鶴)이란 푸른 학이 아니라 12월에 태어나는 하나님의 아들 즉 정도령을 말하는 것이다.“
“그러면 하나님의 아들인 정도령이 계신 청학동(靑鶴洞)은 어디에 있습니까?” 하고 다시 질문이 이어졌다.

 
“격암(格菴) 선생의 마상록(馬上錄) 일심총론(一心總論)에

 어느 곳에 계시는가 하면, 모처에 일월(日月)이신 진인 정도령이 계시는데, 한수문(漢水門) 즉
한강(漢江)이 바다로 흘러 나가는 곳에 길지(吉地)가 있는데, 잘 헤아려 보면 알 수가 있을 것이다.
명산대천(名山大川: 지리산 청학동 등등)마다 청학동(靑鶴洞)이 다 있는데, 그 명산대천(名山大川)에 있는 청학동(靑鶴洞)은 아니다(不其處也).
진짜 천하(天下) 동서(東西)의 대청학동(大靑鶴洞)은 대인(大人) 지자(智者) 즉 진인(眞人) 정도령이 은거하는 곳인데,
이 곳을 길지(吉地)라 하며, 을을(乙乙: 진인이 거처하는 곳-弓弓乙乙에서 나오는 乙乙)이라 한다.
을을지(乙乙地)인 남조선(南朝鮮), 홍엽도(紅葉島), 紫雲山(자운산), 자하성(紫霞城) 가운데 청학동(靑鶴洞)에 모이는 자가
대길(大吉)하며, 또한 이 길지(吉地)에 같이 있는 것 또한 길(吉)하다고 한다.
또한 적선가(積善家)는 필히 경사(慶事)가 있다고 하는데, 가히 적선(積善)한 가문(家門)이 열매(實) 맺는 것을 볼 수가 있는 것이다.
그러면 ‘덕(德)을 쌓은 가문(家門)의 그 열매(種)을 어찌하면 찾을 수가 있는 것입니까?’ 라고 하였다.
 
 
격암유록(格菴遺錄) 계룡론(鷄龍論)에

지리산(智異山), 덕유산(德裕山) 계룡산(鷄龍山), 속리산(俗離山)은 모두 비길지(非吉地)인데,
지자(智者) 즉 정도령(鄭道令)이 어찌 그 곳으로 들어가겠는가? 라고 하였다.

 
그러면 이 청학동(靑鶴洞)은 바로 십승길지(十勝吉地)에 있다는데, 이 길지(吉地)가 어디인가?
 
격암(格菴) 선생의 마상록(馬上錄) 일심총론(一心總論)에

 
팔도(八道)에 백여 개의 고을(百餘州)에, 이름이 천(川)자가 들어있는 크고 작은 길지가 3~4곳이 있으니,
그 중에서 길지(吉地) 하나를 택하라고 한 것이다.
그렇다면 천(川)자가 들어 있는 길지(吉地)가 어디인가?

 
마상록(馬上錄)에서
 
『十勝吉地 在何處 乾亥巽巳 水口西出 東流水 巽巳方 大吉』
 
십승길지(十勝吉地)는 손사방(巽巳方)이며, 그 곳이 대길(大吉)하다고 한 것이다.
 
 
천문지리서(天文地理書)인 《홍인진결(洪煙眞訣》의 경기도편에서 손사방(巽巳方)은 인천(仁川)이다.
즉 천(川)자가 들어가는 길지(吉地)가, 한강물이 바다로 흘러나가는 곳에 위치한 인천(仁川)인 것이다.
그러므로 바로 인천(仁川)에 청학(靑鶴)인 하나님의 아들이 있다는 것이다.
다시 말하면 하나님의 아들인 청학(靑鶴)이 있는 곳이, 바로 청학동(靑鶴洞)이라는 것이다.

 
hong.gif
 
홍인진결(洪煙眞訣)의 경기(京畿) 분야표
 
격암유록(格菴遺錄) 새(賽) 43장
 
吉星照臨南朝之 紫霞仙中弓弓十勝 桃源地 二人橫三
 
길성(吉星)이 비치는 자하선(紫霞仙)의 궁궁십승도원지(弓弓十勝桃源地)가 인천(仁川 : 二人橫三)이라 한 것이다.
그러면 십승길지(十勝吉地)는 어떤 곳인가?

 
격암(格菴) 선생의 마상록(馬上錄)에,
 
십승길지(十勝吉地)란 복성(福星)이 비추는 곳인데, 이 곳이 도원리(桃源里)인 무릉도원(武陵桃源)인 집(里)이라고 했다.
이 곳에 요순(堯舜), 문무(文武), 주공(周孔) 같은 분이 백여 명(百餘人), 장량(張良: 장자방), 제갈량(諸葛) 같은 분이 백여명(百有餘人),
또한 선불도인(仙佛道人)이 천여 명(千有餘人)이 있는 을을(乙乙) 즉 정도령이 있는 청학동(청鶴洞)에는, 신병(神兵)이 출세(出世)하여
금화(金火)를 성공시킨다(이 말은 주역(周易)의 상극(相剋)의 원리(原理)가 상생(相生)의 원리(原理)로 바뀌게 되는데,
이는 하늘의 정역(天正易) 시대를 이루게 한다는 말)는 것이다.
이 사람들이 백학선(白鶴船)에 실려 있는데, 이들이 세간(世間)에 출세할 때는 천지(天地)가 크게 진동(大振)할 것이라고 하였다.

 
증산(甑山) 상제께서는 앞으로 오는 중천세계(中天世界)를 이끌어 나갈 사람을 키우시는 용화도장(龍華道場)인 ‘
남조선의 배’에 요, 순, 문, 무, 주공 같은 일을 할 사람이 백여 인, 장량과 제갈량 같은 사람이 백여인, 선불도인(仙佛道人) 천여 명이,
백학선(白鶴船)인 이 배에 타고 있다고 하였으며, 큰일을 꿈꾸는 사람은 서전서문(書傳序文)이 뜻하는 바가 무슨 의미인지 잘 깨달으라고 하신 것이다.
이 배의 천수(千數) 속에 해당되어야만이, 큰 운수(運數)를 받을 수가 있기 때문이다.
 
 
 
"대순전경(大巡典經) 제4장 천지운로(天地運路) 개조공사(改造公事) 130절을 보면,
『또 종이에 철도선(鐵道線)을 그려놓고, 북(北)쪽에 점(點)을 치사 정읍(井邑)이라 쓰시고, 남(南)쪽에 점을 치사 사거리(四巨里)라 쓰신 뒤에
그 중앙(中央)에 점(點)을 치려다가 그치기를 여러 번 하시더니, 대흥리(大興里)를 떠나실 때에 점(點)을 치시며 가라사대
‘이 점(點)이 되는 때에는 이 세상(世上)이 끝나게 되리라’ 하시더라.』

 
라고 하였는데, 이 글의 내용으로 보아서는 정읍(井邑)이란, 바로 정도령이 있는 곳을 말하는데, 정도령이 살고 있는 집의 위치를 설명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좀 자세한 설명을 부탁드립니다.“하고 하자 또 한 사람이 말하였다.
“제가 이 글을 보기에는 정읍(井邑)이란, 정도령이 살고 있는 집의 위치를 설명하는 것인데, 그 정도령이 살고 있는 동네의
북(北)쪽에는 철도(鐵道)가 있고, 남쪽에는 사거리(四巨里)가 있으며, 그 가운데 즉 중앙(中央)에 점을 치려다가 여러 번 주저하였다고 하니,
그 동네 이름이 혹시 중앙(中央)이라고 불리워지는 것이 아닙니까?
그러니 그 중앙(中央)이라는 동네 이름이 세상에 드러나는 때에는, 세상이 다 끝나게 되는 때라고, 증산(甑山) 상제께서 매우 망설이다가
할 수 없이 밝히는 말이 아니겠습니까?“
라고 말하였으나, 명산 선생은 아무런 말도 하지 않았다. 그러나 주위의 사람들은 모두 고개를 끄덕이며 그 말에 수긍(首肯)하는 모습들이었다.
얼마간의 시간이 흐른 후, 명산 선생은 다시 앞에서 하던 이야기를 계속 이끌어 가기 시작하였다.

 
격암선생일고(格菴先生逸稿)에 나오는 시를 보면,

 
격암(格菴) 선생이 동백(東伯)에게 드리는 시(詩)
 
소문에 의하면 오공(烏公: 太陽)이, 강의 북쪽(河陽: 동대문)에서 진(鎭)을 치고 있는데,
이 뜻은 장차 선비를 구해서(求土), 단풍나무가 심어져 있는 집(大闕)에 깔아놓기 위해서이다.
때가 오면 수치스러우니, 문앞을 청소도 하고,
골목집(巷里)에서는, 어찌하여 불때 주는 사람을 구하지 않는가?

 
또한 경고(鏡古)의 성탄(性坦)편을 보면,

그 운기(運氣)가 다가오니, 동대문(東大門)의 경치가 남대문보다 빼어난 고로, 지혜로운 선비(智士)가 그 동대문으로 가는구나 라고 하였다.

 
이 시(詩)의 내용을 보면, 오공(烏公) 즉 까마귀란 태양(日)을 뜻하는 말로, 태양(日)이란 정도령을 의미하는데,
그가 강의 북쪽(河陽: 동대문)에 진을 치고 있는데, 무엇 때문에 강북에서 진(鎭)을 치고 있는가? 장차 쓸만한 사람을 구하기 위해서,
동대문에 진(鎭)을 친다고 하는 것이다.

이 글의 내용으로 보아서는 이 허름한 골목집의 진인 집에는 단풍나무가 심어져 있다는 것을 알 수가 있는 것이다.
예부터 풍신(楓宸)하면 천자(天子)의 궁전(宮殿)으로 불리워져 온 것이다.
하지만 바로 조그맣고 허름한 그의 집이 천자(天子)의 대궐(大闕)이 되는 것이다.
그러나 그가 사는 집은 너무나 구차스럽고 지저분하니, 청소하여 좀 깨끗이 치워야 할 것이라고 하는 것이다.
또한 시의 내용으로 보아서는 불도 때지 않고 외롭게 홀로 살고 있다고한 것이다.“
라고 말을 하자 주위의 사람들은, 평소 진인(眞人)이 거(居)하는 곳이 생각한 것과는 너무도 달라, 한 마디로 기가 막힌 표정들이었다.
 
또한 격암유록(格菴遺錄) 초장(初章) ⓟ24를 보면,
 
『錦城錦城 何錦城 金白土城 漢水邊
鷄鳴龍叫 何處地 邑者溪邊 是錦城』

이 말은 금성금성(錦城錦城)하는 이 금성(錦城)이 무엇인고 하면, 금백토성(金白土城)을 줄인 말로 금성(錦城)이라 하는데,
한수(漢水) 즉 한강(漢江)이 가까이 있는 곳이라는 것이다.
닭이 울고 용(龍)이 울부짖는 곳(계룡정씨 정도령이 태어나는 곳)은 물가인데, 그 곳은 즉 한수변(漢水邊)이다 라고 하여,
그가 한수변(漢水邊)에 있는 용산(龍山)에서 태어난다는 말인 것이다.
다시 말하자면 해월(海月) 황여일(黃汝一,1556 명종11~1622 광해14),선생께서 남산(南山) 아래 언덕에서 태어난다고 하였으니,
용산(龍山)쪽 남산(南山) 언덕에서 태어난다고 하는 것이다.

 
격암유록(格菴遺錄) 생초지락(生初之樂) ⓟ42를 보면,
 
『江山熱湯 鬼不知 鷄山石白 三山中 靈兮神兮 聖人出
美哉山下 大運回 長安大道 正道令 土價如糞 是何說
穀貴錢奈 且何』

란 구절이 나온다. 이 말은 나라가 물이 끓는 것처럼 혼란(混亂)에 빠지게 되는데,
귀신(鬼神)도 알 수 없는 것이 계룡산(鷄龍山)의 돌이 빛나는 것이다.
 
삼각산(三角山)에서 신(神)이고, 영(靈)인 성인(聖人)이 나오는데, 이 천하(天下) 대운(大運)이 돌아온다는 것은,
서울 장안(長安)에 대도(大道)인 정도령(鄭道令)이 돌아온다는 뜻인 것이다. 그러니 얼마나 아름다운가? 라고 했다.

 
격암유록(格菴遺錄) 말운론(末運論) ⓟ35를 보면,
『保命在於三角山 下半月形』

명(命)을 보존하는 곳은 삼각산(三角山) 아래에 있는 반달(半月)의 모습을 한 그에게 있으니, 잘 염두(念頭)에 두라고 하였다.

 
그러면, 다음은 정도령(鄭道令)이 용산(龍山)에 태어나서, 어디로 어떻게 움직이는지를 한 번 뒤쫓아 보도록 하자.

 
격암(格菴) 선생의 마상록(馬上錄) ⓟ401을 보면,
 
『三山起於壬自北而出 亡於戎 龍山起於午 自南來知之易也』
『自西海 至東海 出南海』

 
이 말은 삼각산(三角山)은 (서울)의 북쪽(壬)에서 일어났으니, 하나님의 아들이 처음에는 서울에서 태어나고,
그 다음은 서울의 서쪽(戎)인 서해(西海) 바다가 있는 인천(仁川)쪽으로 피신하여 가서 어렵게 살다가,
다시 동쪽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용산(龍山)은 서울의 남쪽(午)에 일어났으니 장차 남쪽으로 이동하여 가는 것을 쉽게 알 수가 있다고 하였다.

 
해월선생문집(海月先生文集: 黃汝一 著) 2권 26장 107편의 시(詩)에서,
 
『三山影落二川回』

이 말은 「삼각산(三角山)에 그림자가 지니, 그 다음에는 인천으로 돌아가는구나」라고 하였다.
이는 그가 삼각산(三角山)에 있는 서울에서 태어나서 다음은 인천(仁川)으로 옮겨가는 것을 이른 말이다.

 
〔※ 천문지리학(天文地理學)으로 볼 때 삼각산(三角山)은 부모의 자리이고, 용산(龍山)은 아들의 자리이기 때문에 이런 말이 생겨났다.
바로 용산(龍山)이 삼각산(三角山)의 꽃을 피우는 자리이다. 다시 말하자면 아들이 태어나는 곳이다.〕

그러니까 그가 서울에서 태어나서 서울의 서쪽인 인천(仁川)쪽으로 피하여 살다가, 맨 나중에는 스스로 남쪽으로 옮겨가서
세상(世上)을 새롭게 바꿀 것이라고 한 것이다.

 
격암유록(格菴遺錄) 송가전(松家田) ⓟ100에,
 
『龍山三月 震天罡에 超道士의 獨覺士로 須從白兎 西白金運
成于東方 靑林일세 欲識靑林 道士어든 鷄有四角 邦無手라
西中有一鷄一首요 無手邦이 都邑하니 世人苦待 救世眞主
鄭氏出現 不知런가』

즉 이 뜻은 용산(龍山)에서 삼월에 잉태된(三月震) 북두칠성(北斗七星: 天罡)이
초도사(超道士)의 독각사(獨覺士: 홀로 깨달은 자)로
이 세상에 강림하니, 수종백토금운(須從白土金運)이라 하였는데,
수종백토(須從白兎)란 서백금운(西白金運)에 동방(東方)으로 와서 이루는 청림(靑林)인데,
이 청림도사(靑林道士)가 무엇인고 하니 계유사각방무수(鷄有四角邦無手)라 하였다.
이 말은 즉 닭 유(酉)자에 뿔이 네 개이니, 위 아래로 붙이면 전(奠)자가 되며,
방무수(邦無手)라 하는 것은 즉 방(邦)자에 수(手)자를 없애면, 남는 것은 읍(邑)자가 남는다.
그래서 전(奠)자에다가 읍(邑)자를 붙이면, 정(鄭)자가 된다. 즉 정도령(鄭道令)을 의미한다.
 
◎ 즉 북두칠성(北斗七星: 天罡)인, 진인 정도령이,
삼월에 임신(三月震)되여, 십이월(十二月 → 靑)에 ,
용산(龍山)에서 탄생하는데, 그가 바로 청림도사(靑林 道士)라는것이다. ◎
 
또한 정(鄭)자는 단순한 뜻만 있는 것이 아니라고 하였다. 그러면 다음 구절을 보자.

『西中有一鷄一首요』
 
이 말의 의미는, 우선 닭 유(酉)자의 속뜻을 살펴보면,
서(西)쪽으로 가면 서(西)쪽 중앙(中)이라는곳에  일(一: 태극)이 있는데(有),
그 일(一)이라는 것은 일수(一首) 즉 두목(頭目)으로 하나(一: 태극)인 사람(一人)이 있다는 것이다.
이 두목(頭目)이라는 뜻은 닭 유(酉)자 위에 여덟 팔(八)자를 더한 추(酋)자를 말한다. 이 추(酋)자가 바로 두목이라는 뜻인 것이다.
 
본문에 『無手邦이 都邑하니』
 
이란 뜻은, 방(邦)자에서 손 수(手)자를 버리면 읍(邑)자가 남는다. 그 읍(邑)이 도읍(都邑)이라는 말이다.
다시 말하면 정(鄭)자에서 추(酋)자를 빼면, 나머지는 대읍(大邑)이 된다.
즉 이 뜻은 정도령이 머물고 있는 곳을 읍(邑)이라고 하는데, 조그마한 시골 읍(邑)이 아니라 대읍(大邑) 즉 도읍(都邑)이라 하였다.
여기에 나오는 추(酋)자의 뜻은 두목, 우두머리, 서방, 가을, 오래된 술, 성숙하다, 이루다는 뜻이 있다.
또한 토지(土地)를 구별할 때에 오리(五里)를 일읍(一邑)이라 하고, 열읍(十邑)을 일도(一都)라 한다.
그리하여 도읍(都邑)이라 함은 대도시(大都市)나 수도(首都)를 의미한다.

 
격암유록(格菴遺錄) 은비가(隱秘歌) ⓟ60에도 그러한 내용(내용)이 나온다.
 
『漢都中央 指揮線 東走者死 西入生』

이 말은 한도(漢都), 즉 서울을 중앙(中央)으로 해서 동쪽으로 달려가는 사람은 죽고, 서쪽으로 가는 사람은 산다고 했다.
즉 정도령이 있는 곳을 가리키는 말인 것이다.

 
즉 위와 같은 내용(內容)은, 그가 서울에서 태어나서 서쪽으로 이동해간다는 뜻이 그 정(鄭)자 속에 숨어 있는 것이다.
즉 그가 서울에서 인천으로 이동해 가서 성숙하게 되고, 그 곳에서 세상에 드러난다는 것이다.

 
격암(格菴) 선생의 마상록(馬上錄) 일심총론(一心總摠論) ⓟ407을 보면,
『八道之百餘州 名小大 川吉地 一二三四處有之 而可擇吉地』

 
팔도(八道)에는 백여 고을이 있으니, 그 중에 이름이 크고 작은 천(川)자가 들어가는 지명(地名)이 여러 군데 있는데,
그 중 천(川)자가 들어가는 곳에서 길지(吉地)를 택하라고 한 것이다.

 
격암(格菴) 선생의 마상록(馬上錄) ⓟ405를 보면,
『十勝吉地 在何處 乾亥巽巳 水口西出 東流水 巽巳方 大吉』

 
십승길지(十勝吉地)가 어느 곳에 있는가 하면, 손사방(巽巳方) 곧 인천(仁川)이 대길(大吉)하다고 한 것이다.

 
평소 격암유록(格菴遺錄)을 틈틈이 보았던 한 사람이 고개를 끄덕이며, 도하지(道下止)에 대한 질문을 덧붙였다.
“아, 그래서 우리 나라 비결서(秘訣書)마다, 하룻밤 사이에 인천 앞바다에 천 척의 배가 몰려온다고 했군요,
왜 인천 앞바다가 배가 몰려오는지 이해가 잘 안 되었는데, 바로 도하지(道下止)가 인천(仁川)에 있으니까,
그 도하지(道下止)인 인천(仁川)에 있는 정도령을 찾아 몰려온다는 말이군요. 생각만 해도 기분이 좋습니다. ]

 
고운(孤雲) 최치원(崔致遠) 선생은 또한
 
『符 少 至靑川 末則 華』

즉 어린아이가 맑은 천(川)에 이르러, 마지막에는 빛이 나게 된다고 한 것이다.
고운(孤雲) 최치원(崔致遠) 선생은 천년(千年) 전에 그 현인(賢人) 정도령이, 인천 바닷가 언덕에 있는 것까지 밝혀 놓았던 것이다.
 
 
 
 
  • ?
    문명 2015.03.02 18:13
    인천(仁川)과 경기도(京畿道) 시흥(始興) 사이에 위치한
    “소래산(蘇萊山)”과 정도령의 관계

    (해월유록, "계룡산(鷄龍山)의 돌이 희어진다는데" ⓟ786~796 중에서...)

    http://blog.naver.com/mjwon35 (해월 황여일의 예언 / 네이버 블로그)
    http://cafe.naver.com/21christ (해월 황여일의 대예언 / 네이버 카페)
    http://blog.daum.net/seelight21/


    격암유록(格菴遺錄) 양백론(兩白論) ⓟ92에,
    『先天河圖 右太白과 후천洛書 左小白數 左右山圖 弓弓之間
    白十勝이 隱潛하니 山弓田弓 田弓山弓 兩白之間 十勝일세』


    아(亞)자는 산(山)자 2개가 서로 등을 맞대고 있는 모습으로, 왼쪽은 소백(小白) 오른쪽은 태백(太白) 그 사이에 십(十)자가 생기는데, 즉 좌우산(左右山) 사이에 숨어서 계신 분이 십승(十勝) 정도령이라고 했다.
    산(山)이란 양산(兩山)으로 즉 양백(兩白)인 정도령의 몸에서, 빛이 나는 것을 세상 사람들은 유의하라는 것이다.


    그래서 계룡산(鷄龍山)의 돌이 희어진다는 것은 부평(富平)과 소사(素沙)를 중심으로 삼십리(三十里) 떨어진 인천(仁川)에 계신 정도령의 몸에서 빛이 나는 것이니, 예언서(豫言書)의 계룡(鷄龍)이란 말이 공주 계룡산(鷄龍山)을 가리키는 것이 아님을 분명히 알 수가 있다.
    계룡(鷄龍)이란 무엇을 두고 말하는가?


    격암유록(格菴遺錄) 농궁가(弄弓歌) ⓟ62에
    『鷄龍都邑 非名山 탄생靑林 正道士 末世聖君 視不知』


    계룡(鷄龍) 도읍(都邑)이란 지명(地名)이 아니고, 청림도사(靑林道士)가 탄생한다는 말이며, 말세성군(末世聖君)인데 눈으로 보고도 알지 못한다고 한 것이다.


    하락요람(河洛要覽) 정감록(鄭鑑錄) ⓟ20에,
    『雲中靈神 鄭道令 遍踏天下 朝鮮來』


    그 청림도사(靑林道士) 정도령(鄭道令)이 천지합덕(天地合德)하여 오는 분으로, 신(神)이고 영(靈)이고, 성인(聖人)인, 정도령(鄭道令)이 천하(天下)를 편답(遍踏)하다가, 우리나라 땅에 오셔서 궁을대도(弓乙大道)로 천하(天下)를 밝히고, 불로장생(不老長生)하는 선국(仙國)으로 화(化)하게 하는데, 세상 사람들은 통 깨닫지 못한다고 했다.


    삼역대경(三易大經) 초장(初章) ⓟ247에,
    『巽鷄震龍이 相婚하여 誕生靑林 正一道士也』


    격암유록(格菴遺錄) 도부신인(桃符神人) ⓟ104에,
    『兩木合一 靑林일세』


    계룡(鷄龍)이란 팔괘(八卦)에서, 진손(震巽) 양괘(兩卦)를 짐승의 이름으로 나타낸 말이다.
    즉 손계진룡(巽鷄震龍), 다시 말하자면 장남장녀(長男長女) 양목(兩木)이 혼인(相婚)하여 탄생(誕生)하는 분이, 바로 적장자(嫡長子)인 일(一) 즉 태을(太乙)인 청림도사(靑林道士)라고 하는 것이다.
    이처럼 계룡(鷄龍)이란 말은, 양목(兩木)운을 타고 오시는 청림도사(靑林道士)인 정도령을 의미하고, 이 분이 계신 곳을 계룡산(鷄龍山), 계룡지(鷄龍地), 십승지(十勝地)라고 하는 것이다.


    그러면 계룡정씨(鷄龍鄭氏)인 청림도사(靑林道士)가 계룡(國)을 어디서 창업(創業)하는가?
    격암유록(格菴遺錄) 세론시(世論詩) ⓟ27에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
    『鷄龍創業 曉星照臨 草魚禾萊之山 天下名山 老姑相望 三神役活』


    계룡창업(鷄龍創業)은 새벽별(曉星)이 비추는 곳인데, 소래(蘇萊: 草木禾萊의 파자)산이 천하명산(名山)으로 노고(老姑: 할미)산과 서로 마주 보고 있는 산(山)인데 삼신(三神) 역할(役活)을 한다.
    다시 풀어 설명하자면 계룡창업(鷄龍創業)은 새벽별(曉星)이 비치는 곳인데, 소래산(蘇萊山)이 천하명산(天下名山)이라는 것이다. 소래산(蘇萊山)과 노고산(老姑山)은 경기도 부천에 있는 산들이다.
    서울의 진산(鎭山)은 삼각산(三角山)이다.
    그러면 소래산(蘇萊山)이란 무엇인가?
    새벽별(曉星)이 비추는 곳에서 계룡창업(鷄龍創業)이 시작된다고 하였다.
    또한 천하명산(天下名山)이 소래산(蘇萊山)이라 했으며, 소래산(蘇萊山)이 삼신(三神)의 역할(役活)을 한다는 것이다.
    동국여지승람(東國輿地勝覽)은 관(官)에서 편찬한 책으로 1481년(성종 12년)에 처음 만들어졌다. 그 후 여러 차례 증보(增補)하여, 1530(중종 25년)에 완간(完刊)된 것이 신증동국여지승람(新增東國輿地勝覽)인데, 조선(朝鮮) 초기(初期)의 지리서(地理書)를 집대성한 책으로 우리나라 최초(最初)의 지리학(地理學) 저술(著述)이다.
    조선시대의 대표적인 관찬지리지인 신증동국여지승람(新增東國輿地勝覽)에는 우리나라의 모든 읍, 취락의 산천도(山川圖)에서 반드시 도읍의 진산(鎭山)을 명기(明記)하였는데, 일반적으로 진산(鎭山)은 마을의 후면에 자리잡고, 그 읍이나 취락지는 앞면에 위치하고 있는 것이 일반적이다.
    진산(鎭山)이란 그 읍과 취락을 진호(鎭護)하고 대표하는 상징성이 있는데, 그 지역에서 대표적인 산(山)으로 산세가 수려하고 웅장한 모습이다.
    우리라나는 추운 계절에 계절풍을 막기 위해서 진산(鎭山)은 북쪽에, 읍(邑)과 취락을 진호(鎭護)하고 대표하는 상징성이 있는데, 그 지역에서 대표적인 산(山)으로 산세가 수려하고 웅장한 모습이다.
    우리나라는 추운 계절에 계절풍을 막기 위해서 진산(鎭山)은 북쪽에, 읍(邑)과 취락(聚落)의 좌향(坐向)은 남향으로 하는 것이 일반이다.
    그런데 신증동국여지승람(新增東國輿地勝覽)에 인천(仁川) 도호부(都護府)의 진산(鎭山)이 동쪽으로 24리 떨어진 소래산(蘇萊山)이라고 기록되어 있는 것이다.
    즉 소래산(蘇萊山)은 인천(仁川)의 진산(鎭山)으로 인천(仁川)을 진호(鎭護)하는, 즉 지켜주는 산이라고 하는 것이다.
    그러면 소래산(蘇萊山)을 천하명산(天下名山)이라고 하였는데, 또한 다른 무엇을 의미하는 것이 있는가 알아보자.


    박태선(朴泰善) 하나님이 재세시(在世時)에, 사람들이 소래산(蘇萊山)에 대해 묻자, 하나님께서는 소래산(蘇萊山)이란 예수가 재림(再臨)하는 산이라고 하여, 소래산(蘇萊山)이라 한다고 하였던 것이다.
    또한 소래(靑林道士)의 래(萊)자는 봉래(蓬萊)의 래(萊)자와도 같은 래(萊)자이다“ 라고 하자 한 사람이 말하였다.
    “그렇다면 예수란 성경에서 말하는 하나님의 아들이고, 봉래(蓬萊)란 우리나라 예언서(豫言書)에 나오는 하나님의 아들을 의미하는 말이니 결국 같은 의미가 되는 것 아닙니까?” 라고이야기하자, 또 한 사람이 질문하였다.
    “그렇다면 해월(海月) 선생은 소래산(蘇萊山)에 대하여 무엇이라고 말씀을 하셨습니까?” 라고 묻자 명산 선생은 곧 대답하기 시작하였다.


    해월선생문집(海月先生文集) 3권 12장 55편에,
    효악 천기사 항주(效樂 天記事 杭州)
    동남가려시봉래(東南佳麗是蓬萊) 사재황당괴부재(四載黃堂愧不才)
    영두마응진주출(影島馬應眞主出) 소대록위노선래(蘇臺鹿爲老仙來)
    고충항절산하장(孤忠抗節山河壯) 겸효부강우주개(謙孝扶綱宇宙開)
    별향해운지절승(別向海雲知絶勝) 만주홍록옹층대(萬株紅綠擁層臺)


    동남(東南)쪽을 아름답게 하는 분이 봉래(蓬萊)인데,
    인재(才)가 없다고 부끄러워하였는데, 사방에서 황씨집(黃堂)을 받들어 모시는구나.
    해도(海島)에 말(馬)의 그림자가 비치더니, 이에 진주(眞主)가 나오는구나.
    소래산(蘇萊山)의 사슴(鹿: 술그릇, 북두)이 노선(老仙)으로 오는데,
    외롭게 홀로 바치는 충성(忠誠)과 굽히지 않는 절조(節操)에, 덕량이 크고 또한 장하구나.
    뿌리를 박아 확고하게 나라의 기강을 잡아,
    겸손하게 장자(長子)로서 효도를 다해 우주(宇宙)를 개벽(開闢)하는구나.
    효도를 다해 우주(宇宙)를 개벽(開闢)하는구나.
    바다쪽 구름 있는 곳을 향하여 가 보니 절승(絶勝)인데,
    만 그루의 나무(萬株)가, 붉고 푸르게 층층이 둘러싸고 있구나


    이 시(詩)의 제목을 보면, 중국 절강성(浙江省)의 항주(杭州)에 대한 이야기 같은데, 내용으로 보면 그렇지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보통 중국에서는 절강성(浙江省)이나 강소성(江蘇省) 또는 강소성(江蘇省)의 소주(蘇州)를 약하여 줄여서 하는 말로 소(蘇)라고 하는 것이다.

    이 시(詩)의 내용을 보면, 소대(蘇臺)라는 말을 썼는데, 우리 나라의 소래산(蘇萊山)을 밝히긴 밝혀야겠는데, 정확히 밝히기가 곤란하여 그대로 소대(蘇臺)라는 말로 밝힌 것을 알 수 있는 것이다.
    즉 하나님의 아들이 있는 경기고을의 소래산(蘇萊山)을 밝히는 말인 것이다. 글의 내용을 보면 동남(東南)쪽이 아름답게 되는 것이 봉래(蓬萊) 때문이며, 인재(人才)가 없다고 부끄러워하였는데, 사방에서 황씨(黃堂)을 받들어 모시는구나라고 했다.
    해도(海島)에 말(馬)의 그림자가 비치더니, 진주(眞主)가 나온다고 하였다. 또한 소래산(蘇萊山)에 사슴(鹿: 술그릇)이 노선(老仙)이 되어서 온다 하였다. 즉 이 말은 말(馬)이 진주(眞主)이고 사슴(鹿)이고 노선(老仙)이라는 말인 것이다.
    하나님에게 홀로 외롭게 바치는 충성(忠誠)과 굽히지 않는 절조(節操)를 지키며, 덕량이 크고 깊으며ㅛ 굳세고, 또한 하나님의 장자(長子)로서 뿌리를 박아 확고하게 나라의 기강을 잡고, 겸손하게 효도를 다해 우주(宇宙)를 개벽(開闢)한다고 했다.
    바다쪽 구름 있는 곳을 가 보니 절승지(絶勝地)인데, 만여 그루(萬株)의 붉고 푸른 나무들이 그 소래산(蘇萊山)을 층층이 둘러싸고 있다고 하였다.

    우리는 이 시(詩)에서 여러 가지 눈여겨보아야 할 구절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첫째, 동남(東南)쪽에서 아름답게 되는데 이것은 봉래(蓬萊) 때문이라는 것이다.
    둘째, 황씨(黃氏) 가문(家門)에 인재가 없다고 하였는데, 사방에서 황씨집(黃堂)을 떠받들며 모시게 된다는 것이며,
    셋째, 해도(海島)에 말(馬)의 그림자가 비치더니 진주(眞主)가 나온다는 말이며,
    넷째, 소대(蘇臺) 즉 소래산(蘇萊山)의 사슴이 노선(老仙)이 되어 나타난다는 말과, 그 신선(神仙)은 홀로 외롭게 충성을 바치며 절조(節操)를 지키며, 또한 덕량이 큰 분이면 겸손하고, 장자로서 우주(宇宙)를 개벽(開闢)한다는 것이다.
    다섯째, 이 소대(蘇臺) 즉 소래산(蘇萊山)이 바닷가인데, 이 곳에 만여 그루의 나무들이 층층이 둘러싸여 소대(蘇臺)를 옹호한다는 말이다.

    먼저 동남(東南)쪽이 아름답게 되는 것이 봉래(蓬萊)가 한다는 말은 무슨 말이겠는가?“ 라고 명산 선생이 질문을 하였다. 그러자 한 사람이 말하였다.
    “인천(仁川)쪽에서 동남(東南)쪽이라면 경상도(慶尙道) 지방이 아닙니까? 그러니까 해월(海月) 선생의 고향이 아름다운 곳으로 바뀐다는 것이 아닙니까?” 라고 하자 명산 선생이 대답하였다.
    “진실로 동남(東南)쪽은 경상도 지방이 틀림없지만, 또한 해월(海月)선생의 고향(故鄕) 마을이 있는 울진(蔚珍)이 크게 발전할 것이라는 말도 틀린 말이 아닌 것이나, 그보다 더 큰일이 동남(東南)쪽에서 벌어지게 된다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봉래(蓬萊)인 정도령이 이동(移動)하여 옮겨갈 곳이 동남쪽(東南)쪽인데, 그 곳은 울진(蔚珍)이 아닌 것이다.“ 라고 하자 사람들은 그 곳이 어디냐고 밝혀 달라고 이야기하지만, 선생은 추후에 다시 자세히 설명하겠다며, 하던 이야기를 계속 이어 갈 뿐이었다.
    “해도(海島)에 말(馬)의 그림자가 비치더니, 진주(眞主)가 나온다는 말은 무엇인가?”라고 묻자, 사람들은 그것은 그리 어려운 내용이 아니라고들 하며, 정도령이 바로 말(馬)이 아니냐고 하는 것이었다. 그 중 한 사람이 말하였다.
    “정도령이 있는 곳이 해도(海島)인 부평(富平)과 인천(仁川) 사이이며, 또한 진주(眞主)란 십오진주(十五眞主)인 정도령이 아니겠습니까?” 라고 하자 명산 선생이 다시 질문하였다.
    “소래산(蘇萊山)에서 사슴이 변하여, 노선(老仙)이 되어 나타난다는 말은 무슨 의미인가?” 라고 묻자, 또 한 사람이 대답하였다.
    “사슴(鹿)이라는 말은 종래부터 전해지기를 권세(權勢)를 의미하며, 사슴을 잡는다는 말은 권세(權勢)를 가지게 된다는 의미로 천하(天下)를 통일(統一)한다는 의미이며, 천하(天下)를 통일(統一)하기 위하여 오시는 분이 노신선(老神仙)이라는 말이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노신선(老神仙)이 황씨(黃氏) 가문(家門)에서 태어나니, 사방에서 황씨집을 받들어 모신다는 말이 아닙니까?“ 라고 하자, 명산 선생이 이어 말하였다.
    “사슴 록(鹿)자의 뜻을 보면, 사슴이라는 말 이외에도 쌀창고, 즉 네모난 방형(方形)의 미창(米倉)을 의미하며, 또한 수레, 술그릇, 산기슭 등이 있는데, 그 중에 많이 비유하는 말로는 국권(國權) 또는 권좌(權座)를 의미하는 것이다.
    즉 한 마디로 북두칠성(北斗七星)인 정도령을 의미하는 별칭(別稱) 중에 하나인 것을 알 수가 있는 것이다.


    사기(史記)에
    『秦失基鹿 天下共逐之』


    라고 하였다. 진(秦)나라가 사슴을 잃으니, 천하(天下)가 그 사슴을 쫓는다고 하였다.
    즉 사슴이란 권좌(權座)를 의미하는 말인 것이다.


    동학가사(東學歌詞) 우음(偶吟)에,
    『鹿失秦庭 吾何群 鳳鳴周室 爾應知』


    진나라 조정(秦庭)이 사슴 즉 천하(天下)를 잃었으니, 나는 어느 편에 설 것인가? 주(周)나라 왕실에 봉황(鳳凰)이 우니 그대는 응당 천하(天下)가 태평(太平)하게 되리라는 것을 알 것이다 라고 하였다.


    즉 사슴을 손에 넣는 자는 천하(天下)를 얻고, 사슴을 잃은 자와 천하(天下)를 잃는 것이라고 하였다.
    또한 봉황(鳳凰)이 운다는 말은 천지(天지)가 태평(太平)하게 된다는 것을 알리고자 하는 말인 것이다.


    정감록집성(鄭鑑錄集成)의 운기구책(運奇龜策)ⓟ497에,
    『莫敢指 鹿文星武曲 照輝左右』


    어찌 감히 사슴(鹿: 술그릇)인 북두칠성(文星武曲)이 좌우(左右)로 비추는 곳을 가리키겠는가? 라고 하였다.


    감인록(鑑寅錄)과 동차결(東車訣) ⓟ554에,
    『假鄭蜂起 秦鹿誰持 塗炭日甚 生民何依 數化如此 時事可知......』


    가정(假鄭)들이 봉기(蜂起)하니 누가 진(秦)나라의 사슴(鹿)을 손에 넣겠는가? 날이 갈수록 도탄(塗炭)이 심해지는데, 백성(百姓)들은 어디에 의지(依支)하여야 하는가? 이 때에 때(時)와 일(事)을 가히 알 수가 있다 하였다.


    우리는 이 글에서 사슴이란 바로 북두칠성(北斗七星)을 의미하고, 북두(北斗)란 권세(權勢)를 의미하는 별인 것을 알 수가 있다.


    해월선생문집(海月先生文集) 9권 21장 71편에,
    『수공옥촉조(須公玉燭調) 여오록문계(如吾鹿門契)』


    해월선생문집(海月先生文集) 1권20장 95편에,
    『타년녹문방(他年鹿門訪 승사시군전(勝事始君傳)』


    우리는 위의 시(詩)에서 보듯이, 해월(海月) 선생의 시(詩) 속에서 해월(海月) 선생 자신의 가문(家門)을 은연중에 사슴의 가문(鹿門)이라고 한 것을 알 수가 있는 것이다.

    또한 바로 미래에 이 해월(海月) 선생의 가문(家門)에서, 그 승리의 일(勝事) 도모(圖謀)하게 되는 것이라고 밝히고 있는 것이다.
    또한 해월(海月) 선생의 시(詩)에서 소대(蘇臺)에서 노선(老仙)이 나타나는데, 사슴이 바로 노선(老仙)이라고 하였으니, 이는 즉 사슴이 바로 신선(神仙)인 정도령이란 말이다.


    역사적으로 볼 때, 이 북두칠성(北斗七星)이 어디를 비추느냐, 누구의 손을 들어주느냐에 따라, 천하(天下)의 주인이 바뀌는데, 이번에는 그 권세(權勢)의 별인 북두칠성(北斗七星) 본체(本體)인 자신이, 소래산(蘇萊山)에서 신선(神仙)으로 화하여 직접 나타난다고 한 말이다.
    그가 하나님의 아들로서 외롭게 하나님께 충성(忠誠)을 다하고, 또한 겸손하며 덕이 크고 깊은 사람으로, 확고하게 나라를 세우고 기강(紀綱)을 바로 잡으며, 우주(宇宙)를 개벽(開闢)하는 사람이라고 하는 것이다. 그러면 증산(甑山) 상제께서는 무엇이라고 시(詩)로써 밝혔는가 보자.


    천지개벽경(天地開闢經) 2권 임인(壬寅)편 12장을 보면,
    『大先生이 下訓하시니......
    扶植綱記하니 明公이 其誰오
    億兆欽望이 久則久矣로다
    下訓하시니......
    一氣貫通하니 萬理가 昭明하고
    三才俱得하니 兆民이 悅服이라
    新明世界에 和風이 蕩蕩하고
    眞正乾坤에 皓月이 朗朗이라』


    증산(甑山) 상제께서 말씀하시기를,
    뿌리를 박아 확고하게 세워(扶植) 나라를 통치하는(綱紀)
    명공(明公)이 누구인가(其誰)?
    억조창생(億兆)이 공경하여 우러러 사무하며 기다려 온 것이 오래고 오래로다
    상제께서 말씀하시기를,
    일기(一氣)가 관통(貫通)하니, 온갖 이치(萬理)에 밝고,
    삼재(三才)가 온전히 갖추어지니, 억조만민(億兆萬民)이 기쁜 마음으로 복종하는구나(悅服).
    새로운 명(明)의 세상에 화풍(和風)이 탕탕(탕탕)하고,
    참되고 올바른 건곤(乾坤)에 밝은 달이 낭랑(朗朗)하도다.

    나라를 확고하게 세워서 통치하는 분이 명공(明公)이라고 하였으며,
    이 명공(明公)을 억조창생(億兆) 즉 만인(萬人)이 공경하여 우러러 사모하며 기다려 온지가 오래고 오래라고 하였다.
    바로 일기(一氣)인 정도령(鄭道令)이 관통(貫通)하니 온갖 이치(萬理)가 분명하여지고, 천지인(天地人) 삼재(三才)가 온전히 갖추어지니 억조만민(億兆萬民)이 기쁜 마음으로 복종을 하고, 새로운 명(明)의 세계가 열려지니 화풍(和風)이 탕탕(蕩蕩)하다고 하였다.


    그런데 해월(海月)선생과 격암(格菴) 선생은 그 명공(明公)이 바로 황(黃)이라고 밝힌 것이다.
    또한 증산(甑山) 상제께서도 같은 시(詩)속에 그 명공(明公)을 황(黃)인 토(土)라고 이미 앞서 밝혔다.
    그러면 다시 본래의 시(詩)로 돌아와서, 소래산(蘇萊山)이 있는 곳이 바닷가라고 밝히며, 이 소래산(蘇萊山)에 만(萬)여 그루의 나무가 둘러싸서 옹호(擁護)하고 있다는 말은 무슨 뜻일까?“ 라고 명산 선생이 묻자 한 사람이 대답하였다.
    “그 소래(蘇萊)라는 말 자체가 예수가 재림(再臨)한다는 뜻이라고 하였습니다. 또한 그 소래산(蘇萊山)을 만여 그루의 나무(萬株)가 층층이 둘러싸고 옹호(擁護)한다고 하였으니, 이는 하나님의 아들을 따르는 사람들이 만(萬)여 명이라고 봅니다.”라고 하였다......
  • ?
    문명 2015.03.02 18:15
    제 목 말세 진인(眞人)의 성씨(姓氏)에 관한 몇가지 얘기들...해월유록(海月遺錄)에서 발췌




    http://blog.naver.com/mjwon35
    (해월 황여일의 예언 / 네이버 블로그)
    http://cafe.naver.com/21christ
    (해월 황여일의 대예언 / 네이버 카페)
    해월유록(海月遺錄) http://www.myungs.co.kr/


    [해월유록(1999년 발행, 해원문화사) 중에서 발췌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말세에 하늘이 내리는 부(符)인 천명(天命)을 받는 증표로, 일월(日月)의 서기(瑞氣)가 있는데, 그 천명을 받는 자가 바로 토(土)인데, 그 부명(符)으로 그에게 자색 기운(紫氣)의 상서로운 기운이 빛나고, 그의 모습을 보면 마치 떠오르는 달과 같고, 또한 맑고 깨끗한 정(精: 정도령)인 그는, 틀림없이 가난하고 영락(零落)한 가문(寒門)에서 태어나게 된다고 하였다.


    "天下之基 無王之際 建一統則 土行方 事類 劉邦"


    그러나 그는 천하의 기틀을 잡는데, 어느 왕과 교제(交際)함이 없이 천하를 통일하게 되는 토(土)인데, 그 토(土)의 행방(行方)은 마치 예전의 한(漢)나라의 기틀을 세운 유방(劉邦)의 선례(先例)와 비슷하다고 하였다.

    즉 미래에 태어나는 정도령은, 일월(日月)의 상서로움을 띠게 되고, 그것이 천명을 받는 부명(符命)으로 자색 기운(紫氣)이 빛나게 되고, 또한 그 모습이 달이 떠오르는 모습으로 맑고 깨끗한 정(精: 정도령)이라고 하였으며, 그 정(精: 정도령)에 대해서는 뒤에 자세히 설명하겠다.


    그는 틀림없이 가난하고 영락(零落)한 가문에서 태어나서 천하의 기틀을 잡고, 어느 왕의 도움도 없이 천하를 통일하는데, 한(漢)나라 유방(劉邦)의 선례(先例)와 비슷하다고 한 것이다.

    그를 또한 토(土)라고 최치원(崔致遠) 선생은 말하는 것이다." 라고 하자 한 사람이 다시 질문하였다.


    "그 최치원 선생이 토(土)라고 하신 말씀을 좀더 정확히 밝힐 수가 없을까요?" 라고 하자 명산 선생은 다시 설명을 시작하였다.


    최치원 선생의 최고운결(崔孤雲訣) 1page를 보면,


    "大唐 昇平久云云 自此天運 必符 中衰 有百年 陸沈之歎

    丁未方色之姓出 後復見 天日 火分六百 木分七百 金分西百

    以下大運 否塞 應至 兩白 受命之帝出 我東綿祚"


    당(唐)나라가 태평한지 이미 오래 되었는데, 필히 앞을 내다보니 점점 쇠하여져서 100년이 지나면 몹시 어지러워지며 나라가 적에게 멸망당하는 탄식이 있게 된다.


    미방(未方) 즉 곤(坤)방 색(色)의 성(姓)을 가진 사람이 나타나면,다시 하늘의 태양(天日) 즉 천자(天子)를 보게 되는데, 화(火)를 나누면 6백이고, 목(木)을 나누면 7백이고, 금(金)을 나누면 4백인데, 이후 대운(大運)이 비색(否色)운이 될 때, 즉 꽉 막힐 때 이 때에 양백(兩白)이 천명을 받드는데, 이 때 천일(天日)인 하나님의 아들이 동방(東方)인 우리나라에 나타나서, 그 천자의 자리를 잇게 되는 것이다 라고 하였다.


    또한 미(未) 방위를 팔괘(八卦)로 보면, 곤(坤)방인데 이 곤(坤)방의 색(色)에 해당하는 성(姓)을 가진 사람이 나타나면, 그가 바로 천자(天子) 즉 하늘의 태양(天日)이며, 그가 바로 양백성인(兩白聖人)이라고 하였다.

    그가 우리나라에 태어나서 천자(天子)의 자리를 이어받게 된다고 밝히는 것이다.


    미(未) 방위란, 팔괘(八卦)로는 곤(坤) 방위고, 오행(五行)으로는 토(土)이고, 색(色)으로는 노란색이다.

    이 노란색을 의미하는 성(姓)을 가진 사람이 우리나라에 태어나는 양백성인(兩白聖人)이며, 하늘의 태양(天日)이라 하였는데, 이 노란색을 의미하는 사람의 성(姓)이 무엇인가?" 라고 묻자 사람들 사이사이에서 황(黃)씨라고 대답하는 것이다. 이미 다들 알고들 있었던 것 같았다.


    "바로 그 토(土)가 황(黃)씨를 의미하는 은어(隱語) 또는 매명(埋名)인 것이나, 밝히기 곤란하여 그냥 토(土)라고 최치원 선생이 전했던 것이다.


    그 황(黃)이란 말이 하나님의 아들이 인간(人間)으로 태어나면서 가지게 될 성(姓)인 것이다.

    이것을 제대로 알고 있는 사람이 없는 것이다.


    즉 정미방색지성(丁未方色之姓)이란, 바로 인간(人間)의 성(姓)인 황(黃)씨를 말하는 것이다.


    최치원 선생은 또한


    "符 少 至靑川 末則 華"

    즉 어린아이가 맑은 천(川)에 이르러, 마지막에는 빛이 나게 된다고 한 것이다. 최치원 선생은 천년 전에 그 현인(賢人) 정도령이, 인천(仁川) 바닷가 언덕에 있는 것까지 밝혀 놓았던 것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이 많이 있으나 뒤에 가서 설명하겠다.



    ===해월유록(1999년 발행, 이태연 저, 해원문화사) "천명(天命)" 편에서 언급되고 있는 내용입니다.


    신라 말의 천재 고운 최치원 선생이 말세 진인에 대한 예언서를 썼는데 그에 관한 예언을 사람들에게 그대로 전부 일러줄 수는 없으며 전라도 광산(光山: 지금의 光州)의 어느 곳에 이 예언서를 숨겨두었다고 하였습니다.

    그 예언서를 다른 사람들은 구하고 찾으려고 해도 찾을 수 없으며, 오로지 말세 진인(眞人)만이 그 예언서를 손에 넣게 된다고 최치원 선생은 전한 것입니다.


    다만 예언서에 언급된 내용을 소개하는 자신의 "고운 최치원 비결"을 통해 말세 진인의 성씨(姓氏)에 대해 간략히 얘기하는 부분을 이와같이 전한다 한 것입니다.


    말세 진인의 성씨는 "황(黃)"씨라고 위의 내용처럼 최치원 선생은 얘기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황씨(黃氏) 성에도 본관이 여러 집안으로 각각 나뉘어 각각 다른 여러 본관이 있습니다.

    이어지는 내용에서는 그 여러 황씨(黃氏) 중에서도 정확히 어느 본관의 황씨(黃氏) 가문인지를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 진정으로 자세하게 사정을 이야기한다면, 물결이 치는 바다에 환생(還生)한 사람이라고 말하고 있다.

    여기에서 우리가 또 한 가지 중요한 사실을 알아야 하는 것이다. 갈매기란 원래 바다에 사는 새이지만, 이 바다에 사는 새가 파도가 치는 바다에, 다시 환생하게 된다고 하는 것이다.


    즉 인간 세상에 다시 태어난 곳이, 파도가 치는 바다라고 하였다면, 그것은 어떤 가문(家門)을 이르는 말인 것이다. 다음 구절을 보면 더욱 정확한 것을 알 수 있는 것이다.


    격암(格菴) 선생의 마상록(馬上錄)을 보면,


    "非不勝 治世耶 捕此黃 海降門"

    십승(十勝)인 정도령이 세상을 잘 다스리지 못할 사람이 아니니 그 황(黃)을 찾아라. 바다(海)라고 하는 것이 바로 그가 강림(降臨)한 가문이다." 그러자 한 사람이 질문했다.


    "하나님 아들이 인간으로서의 성(姓)이 황(黃)씨인 것을 알 수가 있지만, 어느 황(黃)씨 가문(家門)인지를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라고 하자 명산 선생은 다시 설명을 시작하였다.


    "황씨(黃氏) 가문(家門) 중에서, 바다(海)를 뜻하는 글자가 들어있는 가문을 찾으면, 알 수 있을 것이라고 격암(格菴) 선생께서 밝히는 말인 것이다." 라고 하자 주위의 사람들이 웅성거렸다. 황(黃)씨라면, 먼저 장수, 창원, 우주, 평해를 말하자, 사람들은 그 평해가 바다 해(海)자가 들어가는 바로 그 해(海)자가 아니냐며 웅성거렸지만, 명산 선생은 계속 말을 이어 갈 뿐이었다.


    "이미 앞에서 밝힌 바와 같이, 십승(十勝) 정도령이 해월(海月) 선생의 후손(後孫)으로 태어나게 되어 있다고 밝힌 것이다.


    그런데 해월(海月) 선생의 성(姓)은 황(黃)씨이고, 본관(本貫)이 어디이냐 하면, 바로 평해(平海)인 것이다. 그는 평해(平海) 황씨(黃氏)인 것이다.

    평해(平海)란 넓고 넓은 바다를 의미하는 말인 것이다.

    즉 평해 황씨(平海黃氏) 가문에 태어난다는 것을, 이와같이 파도가 치는 바다에 인간으로 다시 환생(還生)하게 된다고 하는 것이다.


    또한 구세주, 정도령, 미륵, 재림예수, 진인(眞人)이라 일컬어지는 그가 세상을 살아나가는데 기로(岐露)에 처해서, 어떻게 대처하여야 할지 모르고 어려워하는데, 해월(海月) 선생께서는 그 두목(頭目)인 자신의 후손(後孫)에게 전(傳)해 줄 것이 있다고 하는 것이다. 즉 어려움을 뚫고 건너갈 수 있는 나루터가 있다고 하였다.


    그 전(傳)해 준다는 것은 이미 알고 있다시피 하나님의 편지인 것이다. 해월(海月) 선생의 글 속에는, 해월(海月) 선생 자신의 후손(後孫)이며, 하나님의 아들인 대두목(大頭目)에게 보내는 하나님의 뜻이 담뿍 담긴 글들이 주옥(珠玉)같이들어 있는 것이다.


    그러니 백구(白鷗)인 두목(頭目)에게 걱정하지 말라고 위로하며 이르는 말이다. 또한 그를 괴롭히는 세상 사람들에게 이르기를, 귀하게 여기고 소중히 하여야 할 보배(珍重) 즉 아기장수이니, 사람들이 그 아이를 핍박하고 재촉하지 말아 달라고 당부하였는데, 이는 결국 모든 사람은 그 아이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입장이 아니라는 말인 것이다.


    대장부(大丈夫) 즉 그 아이가 하는 일(事)과 그의 마음(心) 속에는 천진(天眞)이 있다고 한 것이다. 이 천진(天眞)이란 무엇을 의미하는가?

    사전적(辭典的)인 의미로는 인간의 본성(本性), 불생불멸(不生不滅)의 참된 마음, 타고난 그대로의 성품(性品)이라고 한다.


    단학(丹學) 즉 선도(仙道)에서 그 천진(天眞)이란 말은, 불사약(不死藥), 불로초(不老草)인 단(丹)을 의미하는 것이다.

    태진(太眞), 현진(玄眞), 천진(天眞), 금(金), 황금(黃金), 황정(黃庭)을 의미하는 말이다. 또한 갈홍(葛洪)의 포박자(抱朴子) 내편(內篇)에서는, 현진(玄眞)을 옥(玉) 또는 백옥(白玉)이라고 하였다.



    ===읽으신 내용대로 황씨(黃氏) 가문들 중에서도 "바다를 뜻하는 황씨 가문" 즉 평해(平海) 황씨(黃氏) 가문, 해월(海月) 황여일(黃汝一) 선생 자신의 가문이 말세 진인이 태어나는 가문이라고 해월선생문집에 밝혀 전해지고 있는 것입니다.


    증산 상제께서 제자들과 함께 수륙병진(水陸竝進)으로 인천과 한양을 향해 두 편으로 갈라 떠나게 하시는 천지공사를 집행하실 때 한양에 가는 쪽의 제자들 중의 한 사람에게 한양의 남대문에 붙이라시며 건네주신 글귀가 "천자부 해상(天子浮海上)이라는 글귀였습니다.

    그 글귀를 남대문에 붙였더니 사람들간에 소동이 있고, 조정에서도 경계를 하더라는 얘기가 천지공사에 내용에 있습니다.

    그 천자부해상(天子浮海上) 글귀를 직역하면 "하늘(天)의 아들(子)이 바다(海) 위(上)에 떠있다(浮)" 그런 뜻이죠.


    그런데 그 글이 전하고자 하는 본 뜻은 "하늘의 아들(天子)이 바다(海)를 뜻하는 가문에 있다(태어난다)" 이런 뜻이라고 해월유록에서는 언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격암유록 은비가(隱秘歌) 57쪽을 보면, "似人非人 人玉非玉 浮金冷金從金 從在生" 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 말은 사람같지만 사람이 아니고, 사람이 바로 옥(玉)이며, 자연에 존재하는 옥이 아니며 그가 바로 물 위에 떠 있는 금(金)이며, 맑고 깨끗한 금(金)인데, 그를 따르면 산다고 하였습니다.

    즉 그는 사람같이 보이지만, 그는 하나님의 아들인 신(神)이요, 광산에서 캐는 그런 옥(玉)이 아니라, 사람을 두고 옥이라 하였으며, 그가 바로 물위에 떠있는 금(金)이며 맑고 깨끗한 금인데 그를 따르면 산다고 하였습니다.


    물 위에 떠 있는 그 금(金)도 바로 천자(天子)인 하나님의 아들을 밝히는 말인 것입니다.


    또한 금(金)을 선가에서는 불사약(不死藥) 불로초(不老草)라고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또한 금(金)을 두고 얘기할 때도, 백금도 있습니다만 누런(黃) 황금(黃金)을 두고 일반적으로

    금이라고 얘기한다며 황금의 색깔인 노란색을 뜻하는 가문이 바로 말세 진인의 가문이라고 해월유록에서는 밝히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주지하던 바이지만 평해(平海) 황씨(黃氏) 가문은 바로 예언서 해월선생문집(海月先生文集)의 작자인 해월(海月) 황여일(黃汝一) 선생의 가문인 것입니다.

    하나님이 당신께서 보시기에 가장 훌륭한 가문이였다는, 평해 황씨(平海黃氏) 가문에서 말세 진인을 손에 넣게 되는 영광과 영예를 안겨주신 것입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오케이, 오늘부터 (2014년 12월 1일) 달라지는 이 누리. 29 김원일 2014.11.30 10401
공지 게시물 올리실 때 유의사항 admin 2013.04.06 36649
공지 스팸 글과 스팸 회원 등록 차단 admin 2013.04.06 53664
공지 필명에 관한 안내 admin 2010.12.05 85451
15731 시험좀 해 보겠습니다 6 강철호 2012.10.16 114434
15730 독백 (내 나름의 공부방식) fallbaram 2013.12.20 82911
15729 하나님의 율법? - 웃기는 소리 6 범재신론 2014.09.25 69450
15728 민초스다 2 익명 2010.11.13 41984
15727 ★ 동부 시베리아의 아름다운 풍경 ★ 2 Young 2012.07.05 38687
15726 6. 동성애 혐오도 권리인가요?: 편견과 인간의 존엄성 2 김원일 2016.07.07 36125
15725 King's Heralds - Be Still, My Soul 1.5세 2012.01.20 35095
15724 민초 스다 누리에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10 김원일 2010.11.12 32639
15723 페북 성경 자유 토론에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환영 합니다. 1 김운혁 2015.06.22 26327
15722 사66:23의 매 안식일이 아빕월 15일인 이유. 33 김운혁 2015.10.31 24462
15721 지난 목요일(2월 7일) 아침 오바마 대통령과 함께 하는 조찬기도회에서 벤자민 칼슨 박사가 연사로 . . (SDA의 장로!) 4 벤자민 2013.02.10 20250
15720 외곡된 서해교전 (1,2차 연평해전) 6 지경야인 2010.12.21 20032
15719 sda성도님들이 잘 모르는 sda교회내부의 배도역사 1 file 루터 2014.12.11 19986
15718 [부고] 고 정진실사모님 (김성래 목사님의 부인) 주 안에서 잠드셨습니다 1 admin 2014.07.06 18530
15717 일요일 휴업령 같은 소리 3 은하수 2014.07.06 18417
15716 이상구박사는 나쁘게 말하자면 어리석은 사람, 좋게 말하자면 모자랄 정도로 순진한 사람.. (익스플로러 버전) 5 김성진박사 2011.10.15 18315
15715 [동영상 뉴스]“또각또각 구두소리가 좋아” 단원고 박예슬전시회 ... 다시 예슬이를 마음에 내딸 2014.07.06 18298
15714 '김영란법' 범죄를 꿈꾸는 자에게 유린당하다 1 시사인 2014.05.31 18168
15713 Eva 의 danny boy를 들으면서.. . 행복한 고문님 탱규!! 9 박희관 2012.12.25 16835
15712 다니엘서를 이해하기 위한 핵심단어들과 구절들 3 김운혁 2014.12.04 16784
15711 무릎 꿇은 대통령 ‘국민 통합’ 기도. - 도대체 이 사람의 이중성은 어디가 끝인가? 무릎 2011.03.02 15848
15710 . . . <ONLY TWO SINS> 1 two sins 2015.11.23 15495
15709 김제동이 싫은 30가지 이유 1 로산 2012.04.04 15482
15708 벌써 새벽 한 시여서... 1 김원일 2010.11.13 15265
15707 “이제 NLL 논란 그만 두자”는 조선과 중앙의 ‘꼼수’...........노무현 NLL 포기발언 없었다’ 결론 나오자 1 꼼수들의 행진 2013.10.11 14997
15706 신뢰와 모험: 이 누리의 기본 철학 5 김원일 2010.11.13 14899
15705 영산강에 서식하는 희안한 동물. 6 자연인 2014.07.06 14680
15704 IP 주소에 관해 알리는 말씀 김원일 2010.11.13 14256
15703 필리핀 대법원 , 자국에서 "GMO 금지" 판결. 명판결 2015.12.26 13926
15702 한국 시 모음 ( 무지무지 많습니다) ------------------와 ---------------------------------------------------우---------------------- 3 잠 수 2011.03.09 13498
15701 666 is coming....(뉴욕타임즈) 5 제임스 2012.11.15 13464
15700 We Pray to Thee / The King's Heralds 1.5세 2010.11.13 13259
15699 민초들을 위한 사이트 개설을 환영합니다.. 익명입니다 2010.11.13 13127
15698 전용근과 함께 걷는 음악산책 ' Ana Vidovic plays Asturias by Isaac Albéniz ' 전용근 2015.11.26 12731
15697 제목: [평화의 연찬 제53회 : 2013년 3월 16일(토)] ‘교회의 본질과 사명 - 목회자와 평신도가 만들어가는 21세기 교회 - 교회를 교회답게 하라(Let the church be the church)’김동원[동문교회 목사, (사)평화교류협의회 상생협력대표] (사)평화교류협의회(CPC) 2013.03.14 12654
15696 미국에서 찬송가로 불리워 지는 [아리랑] 5 file 음악사랑 2010.11.27 12177
15695 비안식교인 민초가 뭍는 민초SDA 민초 2011.09.21 12030
15694 강도질보다는 나으니 도둑질은 괜찮고, 살인보다는 나으니 죽지 않을 만큼 때려도 좋다는 윤리관--이런 식으로 남북을 비교하는 사람들 14 김원일 2013.04.04 11979
15693 새 집 마련을 축하합니다. 코스모스 2010.11.13 11677
15692 카스다, 그리고 이제는 민초스다.. 4 김 성 진 2010.11.14 10978
15691 추억의 세시봉 잔잔한 노래 36 곡 이어듣기 3 잠 수 2011.02.23 10591
» 평해황씨(平海黃氏)가문의 정도령(正道靈) 그리고 인천(仁川)의 중구(中區) OO동(OO洞)과 관련 예언 내막의 일부 ...《"해월유록(海月遺錄)에서》 2 현민 2013.02.22 10382
15689 조용기목사님 매독사건은 거짓입니다 8 김소연 2012.12.06 10307
15688 후장 섹스 7 로산 2013.02.06 10138
15687 ['로산 님을 위하여'...살아온 나날, 그대의 존재에 감사하며...펼쳐질 인생의 다음 장 또한 멋진 인생임을 확신하며...지치지 않으시기를] 주님의 숲 - 사랑이야기 ♥^^ "어느날 문득 당신이 찾아온 푸르른 저 숲속엔 평온하게 쉴 수 있는 곳을 찾아..." serendipity 2013.01.23 10064
15686 일본은 한국의 고유 섬이었다 2 고고학자 2011.03.30 10011
15685 민초스다에 거는 기대 주변인 2010.11.14 9879
15684 나는 당신께 사랑을 원하지 않았어요 / 홍서범 - "떠나 가네 사랑이 가네 떨리는 내 손을 말없이 바라본 당신 음~ 떠나 가네 사랑이 가네 사랑의 아픔을 남기고 떠나 간 당신..." 2 serendipity 2012.12.26 9540
15683 신정아 외할머니의 정체에 대한 궁금증↑ "그렇게 대단한 사람이야?" 쩡아 2011.03.27 9434
15682 진실 게임에서 북한군 참패에 참패를 거듭, 국군의 반격에 속수무책. 국제여론 전선에서 무능력 드러내다. 국민진실극 2011.03.27 9355
15681 카이스트 송태호 교수 1번 글씨 열전달 실험 1 국민진실극 2011.03.27 9269
15680 일본의 만행을 보라! file 분노 2011.03.30 9196
15679 공든 탑이 무너지면=민스다사랑, 예의, 삼천포님께 6 로산 2011.03.26 9132
15678 나라땅 지키는 것이 호락 호락한 일이 아니다 ! 3 땡초 2011.03.30 9076
15677 일본 작가가 겪은 대지진 악몽, 노 모어 후쿠시마! 아리랑 2011.03.25 9074
15676 본회퍼의 신학 -육체를 경멸하는 자들에 맞서서 3 무실 2011.03.31 9063
15675 이 누리가 양보할 수 없는 원칙 하나: 삭제에 관한 이야기 4 김원일 2010.11.14 9063
15674 독일 콜 수상에 대한 농담 펌글 2011.03.30 9033
15673 이집트군, 시위자 고문하고 강제로 '처녀성' 검사..........그리고 우리 재림교회 방광자 2011.03.26 9033
15672 천안함 붉은멍게 소동 ㅋㅋㅋ...좌빨들 하는 짓이란게 다 그렇지 머... 1 붉은멍게 2011.03.27 8958
15671 기독교가 동성애를 반대하는 이유 2 죄인 2013.02.04 8861
15670 일본에 대한 햇볕정책( sun-shine policy )은 실패했는가? 5 햇빛 2011.03.29 8746
15669 개떡 같은 내 인생... 8 fm 2011.03.23 8689
15668 어처구니 없는 창조과학 12 어처구니 2011.03.03 8618
15667 천안함 : 새로운 사실 : 침몰 직후 대잠 헬기 떴었다 국민진실극 2011.03.28 8616
15666 국가에게 진솔하게 물어 볼 일들-삼천포님 9 로산 2011.03.28 8589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225 Next
/ 225

Copyright @ 2010 - 2016 Minchoquest.org. All rights reserved

Minchoquest.org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