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석희 `언딘` 정조준?··의도적 구조 지연 의혹 `일파만파`

by 기가막혀 posted Apr 29, 2014 Likes 0 Replies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손석희 `언딘` 정조준?··의도적 구조 지연 의혹 `일파만파`

  • 기사
  • 소셜댓글

     3

입력 : 2014-04-29 06:56

450,503



민간 구조업체 `언딘`이 의도적으로 구조작업을 지연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

28일 방송된 JTBC `뉴스9`에서는 세월호 실종자 구조작업을 독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민간 잠수업체 `언딘`이 의도적으로 구조를 지연했다고 보도했다.

JTBC는 "자원봉사 민간 잠수부가 처음으로 시신을 발견했지만, 언딘 고위 간부가 `시신을 언딘이 발견한 것으로 해야한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나흘 동안 구조작업을 한 상황에서 민간잠수부가 먼저 시신을 인양하면 해경의 구조능력에 대한 비판이 나올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언딘 측이 "이대로 시신이 인양될 경우 윗선에서 다칠 분들이 많다고 했다"는 말했다는 인터뷰 내용도 방송됐다.


손석희 앵커는 "이에 대해 언딘 측 대표, 구조 팀장, 이사까지 3중으로 확인을 했는데 언딘 측에서는 ‘윗선이 불편해질 수 있었다는 말은 한 적이 없다. 또 시신 인양을 하지 말라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하겠다는 뜻이었다’라고 해명했다”고 전했다.

이 소식을 들은 네티즌들은 "JTBC 손석희 언딘 구조작업 지연, 그냥 의혹이구만 또", " "JTBC 손석희 언딘 구조작업 지연, 한쪽 인터뷰로 보도하는 건 좀", "JTBC 손석희 언딘 구조작업 지연, 손석희 또 문제 만드네" 등 반응을 보였다. (사진=JTBC 방송화면)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