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이님의 질문과 답변들

by 김운혁 posted May 31, 2014 Likes 0 Replies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예수님은 목요일에 돌아가셨는데 왜 양은 금요일에 잡았죠? 목요일이 아니라? --> 저는 이런 주장을 한적이 없습니다.
수난 주간 중 안식일이라는 아빕월 15일은 목요일인데 왜 창조 당시의 안식일인가요?--> 시대의 소망은 예수님이 무덤에서 쉬신 첫날이 창조 당시의 안식일이라고 소개 합니다. (80장 참조)
창조 당시에 안식일은 토요일 아닌가요?--> 창조 당시의 안식일은 토요일이 맞습니다. 예수님이 무덤에서 쉬신 첫날은 아빕월 15일 큰 안식일 입니다. 그러므로 아빕월 15일이 창조 당시에 토요일이었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창조월 10일에 아담이 범죄한 것은 우리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창조 후 1년 뒤 인지 7년 뒤여도
같은 달 같은 날이면 같은 달이 뜨지 않나요?---> 출애굽기 12장을 읽어 보세요. 왜 아빕월 10일부터 양을 각 사람이 준비하라고 하셨는지 생각해 보세요. 
범죄한 당일에 양을 한 마리씩 준비하시고 다음 명령을 기다리라는 말씀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유월절 양은 가족당 하나인데 왜 창조때는 각 한마리씩 준비하셨죠?
범죄한 영혼이 대속물 없이 형이 집행되지 않고 존재하는 것이 불가능하나요?-->하나님의 공의는 이 온우주에 충만합니다. "네가 먹는 날에는 정녕 죽으리라" 하셨습니다. 


대속물이 있는데 왜 또 형에 집행되야 하죠? 오히려 대속물이 없어야 형이 집행되는것이 아닌가요?--> 이 질문은 의미를 이해하기 어렵군요. 
아빕월 15일이 십자라고 폐하여졌다고 누가 그랬나요?--> 재림교회의 전통적 가르침인데 그렇게 가르치는지 모르시는건가요? 
아빕월 15일이라는 이야기는 님이 처음 발견하시고 깨달은 진리라면서요? --> 제가 처음 깨달은 진리라고 주장했나요? 원래 성경에 있는 내용입니다.초대교회 성도들은 절기를 지켰습니다.물론 유월절날 떡과 포도즙을 먹으며 새 언약을 믿음으로 받아 들였죠. 
성경에 수난 주간중 목요일이 었던 아빕월 15일을 지킨 기록이 없는데 ---> 눅 23:56은 아빕월 15일 안식일 준수에 대한 내용입니다.
(그렇게 중요한 날이 십자가 이후에 특정되어 기록된 점이 없다는 것도 이상하지만....)---> 행 18:21 흠정역, king James version을 살펴 보세요. 행 20:6,16도 살펴 보세요. 
폐하였다고는 또 누가 이야기 했나요? 
(폐하였다고 이야기 한 것은 날이 아니라 날에 드리는 제사에 관한 것이 아니었나요?)
그리고 우주의 광복절은 무슨 이야기 인가요? 
(개인적으로 안식일=광복절 논리는 별로 좋아하지 않는 논리이지만
전 교리토론 때 고 신계훈 목사님의 실언 중 하나가 안식일을 광복절로 설명한 것이 아닐까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우주의 다른 거민들을 죄를 짓지 아니하였는데 - 주권을 잃어버린 적이 없는데
왜 광복절이 필요하죠? --> 예수님 십자가 이전의 우주는 범죄가능성이 잠재적으로 있는 우주였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의 십자가 이후에는 사단이 쫓겨 났고 또 사단과 같은 존재가 다시 재발할 가능성이 사라졌습니다. 즉 온 우주가 완전한 평화와 안식으로 들어간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우주는 죄지을 가능성이 있는 우주에서 해방된 것입니다. 

누구나 알 수 있다고 하시지만 사람이란 자신의 지식적 배경과 범위 안에서만 이해하고 해석하지 않나요?
다니엘서의 헬라도 야완이다가 후대에 헬라로 번역된 것 처럼....
그리고 또 그렇게 이해하고 해석한다면 "이것들 외에 더하면" 라고 말씀하신 계시록의 말씀에서 아빕월 15일의
우주적 광복절(?) 어떻게 자유로울 수 있나요?--> 출애굽기 12장,23장,34장, 레위기 23장, 민수기 9장, 28장,29장, 신명기 16장을 잘 살펴 보세요. 그리고 말라기서 4장 4절이 무슨 뜻인지 생각해 보세요. 예레미야애가서2:6, 호세아 2:11의 의미를 잘 살펴 보세요.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