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에게 직격탄 날린 유시민 - "박 대통령은 혼군… 이 상태로 후반기 보낼 것" 주장

by 혼군 posted Jul 08, 2014 Likes 0 Replies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나도 기사를 보탭니다. 


혼군이란 말을 처음 알았습니다. 적절한 지적입니다. 역시 작가는 다르군요.



박 대통령에게 직격탄 날린 유시민
"박 대통령은 혼군… 이 상태로 후반기 보낼 것" 주장
입력시간 : 2014.07.08 10:30:29
페이스북
미투데이
트위터
싸이월드 공감
기사 글자 크게보기
기사 글자 작게보기
인쇄
기사 메일 보내기
기사 구매
  • ssunhue201407081034550.jpg
  • 유시민 전 보건복지부장관. 공식 홈페이지 캡처
유시민 전 보건복지부장관이 박근혜 대통령을 '혼군(昏君)'으로 규정했다. 혼군은 사리에 어둡고 어리석은 임금을 뜻한다. 

유 전 장관은 8일 CBS라디오 '시사자키 정관용입니다'에 출연해 박 대통령의 후반부를 예측해달라는 사회자의 질문을 받고 "(박 대통령은) 옛날 왕으로 치면 좀 안 된 말이지만 혼군이다. 양상이 그렇다. 폭군은 아니다. 혼군이다"라면서 "혼군 상태로 후반기를 보낼 것"이라고 답했다. 

그는 "(박 대통령이) 여기(혼군 상태)서 벗어나려면 타인의 지혜를 빌려야 하는데 그게 잘 안 될 것 같다"면서 박 대통령이 '불통 리더십'으로 하반기를 이끌 것이라고 주장했다.

사회자가 "그래서 결과적으로 다음번에 정권이 바뀔까?"라고 묻자 유 전 장관은 "예단할 수는 없지만 정권을 바꾸는 쪽으로 민심이 자꾸 기울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유 전 장관은 "야당이 그런데 제대로 할까?"라는 물음에는 "그렇게 묻는다면 야당도 예수, 석가모니가 모인 단체가 아닌데 다 잘하긴 하겠나"라고 반문한 뒤 "그렇지만 변화에 대한 욕구가 커지면 그거에 부응하려고 노력하는 면이 생길 것"이라고 밝혔다.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