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2015년 3월 14일 토요일>

by 세순이 posted Mar 14, 2015 Likes 0 Replies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대개 남성들은 볼 수 없는 것에 대해서 고민한다.한문장 (Famous Saying)

Julius Caesar (줄리어스 시저)
Julius Caesar (줄리어스 시저)

As a rule, men worry more about what they can't see than about what they can.듣기

해석

대개 남성들은 볼 수 있는 것보다는 볼 수 없는 것에 대해서 고민한다.

주요단어

듣기as a rule일반적으로, 대개, RULE단어장에 추가하기
듣기worry걱정하다, 우려하다, 염려, 불안, 근심하다단어장에 추가하기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2015년 3월 14일 토요일>


1. 무상급식을 중단한다는 홍준표 경남지사에게 이재명 성남시장이 직격탄을 날렸습니다. 
빚 많은 성남시도 빚 다 갚고 무상급식은 물론 무상교복까지 진행한다는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누구에게 투표했느냐에 따라 아이들 밥그릇이 왔다 갔다 한다는 얘기지요...

2. 작년 말 이후 약 3개월 만에 원전 자료를 공개하며 돈을 요구한 원전 해커가 이번에도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북한식 표현을 사용해 눈길을 끕니다. 
북한 에미나이라는 티를 팍팍 내는 게 아무래도 북한의 소행 아니겠숨둥? 

3. 이완구 총리가 '부패와의 전쟁'을 선포했습니다. 
이에 전임 정부에서 고위직을 지낸 한 인사는 '무슨 자다가 봉창 두드리는 소리를 하는지 모르겠다'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기자회견 내용에는 그런 내용이 쏙 빠졌다지요? 아무래도 본인 입으로 그런 말 하기에는 영 쑥스러웠던 모양입니다. 

4. 경찰이 리퍼트 대사의 피습사건 수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북한 동조 및 반미 성향이 범행 동기이며, 살인의 고의성이 인정된다고 합니다. 
국보법 위반 전력자와 후원금 계좌 입금자 등 공범도 확인 중으로 국보법 위반 수사도 계속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게 수사 결과야? 종편에서 떠들던 내용 그대론 데? 어쩜 한 치의 오차도 없을까 그래~

5. 리퍼트 미 대사 피습사건과 관련해 FBI가 경찰청에 상주하고 있답니다. 
미드에서나 보던 FBI라고 하면 미 연방수사국을 말하는 겁니다. 
아무래도 대한민국의 영토가 미 연방쯤으로 아는 모양입니다. 

6. 가수 조용필, 영화배우 최민식, 개그맨 유재석, 탤런트 김수현, 스포츠 선수 김연아. 
우리나라 국민들이 가장 좋아하는 각 분야의 사람들이라고 합니다. 
좋아하는 대통령 1위가 10년 만에 바뀌었다네요. 1위가 노무현, 2위가 박정희랍니다. 
속좀 쓰린 사람들 많겠네~ 

7. 일본 정부가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다룬 독일 역사 교과서를 문제 삼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독일 출판사 '크레트'가 펴낸 중등 교육용 역사 교과서에 '일본의 점령 지역에서 20만 명의 부녀자가 군의 매춘시설에서 매춘을 강요당했다'는 기술이 포함돼 있기 때문입니다. 
자민당의 '일본의 명예와 신뢰를 회복하기 위한 특명위원회'에서 문제 제기를 한다는데 이름 참 거창하다. 명예는 스스로가 내세우는 게 아니란다 얘들아~

8. 25살 박 모 씨는 서울대 졸업 예정자로 학점 4.0에 토익 960점, 프랑스어 자격증도 갖췄습니다.
그런데도 기업 6곳에 원서를 넣었다가 모두 탈락했습니다. 
도대체 스팩을 얼마나 쌓아야 하는 거야? 연세대 졸업식에 걸려있었다는 '연세대를 나오면 뭐하나, 백수인데'가 그냥 웃자고 하는 소리가 아니네... 

9. 물이나 음료에 타면 술로 변하는 술가루 '팔코올'이 미국에서 시판 허가를 받았습니다. 
팔코올은 물 등에 타기만 하면 술이 되기 때문에 보관과 운반이 편리합니다. 
요즘 같이 대학 신입생 환영회에서 만연한 술 관련 사고를 보고 있자면, '팔코올'은 팔아선 안될 알콜로 읽히는데~

10. 음악을 자주 들으면, 청력의 노화 속도를 늦출 수 있다고 합니다. 
활발하게 소리를 듣는 환경에서 생활하는 것이 신경 작동체계에 영향을 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도 이어폰 착용 시 볼륨은 60% 미만, 1시간 이상 계속해서 듣는 건 피하셔야 합니다. 노화가 문제가 아니고 청력을 잃어요~

11. 전·현직 베테랑 형사 5명과 범죄학자와 변호사가 팀을 만들어 ‘미제사건’을 해결하겠다고 나섰습니다. 
첫 수사는 공소시효가 11개월 남은 ‘여고생 강간살인’ 사건입니다.
미드 '콜드케이스' 열심히 봤는데... 억울한 죽음이 없도록 꼭 범인 잡아주시길 기대합니다. 화이팅~~

12. 정치인과 SNS 이용자 약 천 명의 사진과 언어를 분석한 결과, 진보주의자가 더 많이 웃고 긍정적인 언어를 사용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진보적인 사람이 더 행복하다? 진짜? 꼭 그렇지만도 않은 것 같은데... 

13. 휴대전화를 충전하다가 불꽃이 튀며 폭발을 하는 사고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안전성에 문제가 있는 저가 충전기가 범람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정품은 비싸고, 비품은 폭발한다니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고객님 심정을 헤아려 주시길~ 

14. 새누리당 제주도당이 4·3의 화해와 대통합을 위해 마련한 토론회에서 발표자가 뜬금없이 새마을운동을 찬양하는 발표를 하는 황당한 일이 벌어졌습니다.
노태우 전 대통령의 6·29 선언을 대한민국 최고의 대통합 사례라고 했다니 기가 차서 말도 안 나오네... '호헌 철패 독재타도'의 국민적 저항에 대한 항복 선언이지 그게 어떻게... 

15. 땅콩리턴의 당시 승무원이 미국에서 조현아 씨에게 소송을 걸었습니다 
그런데 일부 언론은 그가 배상금을 많이 타내려 그랬다는 추측보도로 피해자를 괴롭히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땅에서 모욕에 대한 민사 자체도 어렵지만, 친기업적인 분위기에서 당신 같으면 소송 걸 자신 있는 거요? 그런 거요?

16. 거래내역 없이 통장을 빌려주는 것만으로도 최대 징역 3년의 처벌을 받게 된다고 합니다. 
일명 '대포 통장'이란 거 들어 보셨죠? 몇 푼 벌겠다고 통장 만들어 줬다간 큰 낭패 볼 수 있습니다. 하지 마세요~

17. 흡연 남성은 담배를 피우지 않는 남성과 담배를 피우는 여성보다 골다공증 위험이 크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담뱃값은 두 배 올라도 담배 태시죠? 골이 빈답니다. 꼭 끊어야 하는데...

18. 시험관에서 배양한 쇠고기가 나온 지 2년 만에 이스라엘 연구진이 세계 최초로 '인조 닭고기' 개발을 추진합니다. 
우리나라는 애초에 콩으로 고기 맛 나는 제품 만들었는데... 근데 이게 왜 히트를 못 치고 있지? 

19. 영국이 주요 7개국(G7) 회원국으로는 처음으로 중국이 주도하는 아시아 인프라투자은행(AIIB)에 참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미국은 영국이 '중국과 놀아나고 있다'고 불만을 터트렸습니다. 
이런 거 보면 진짜 국익이 우선이지 우방도 적국도 없는 것 같은데... 뭘 해도 성조기 흔드는 우리는 뭐냐? 

20. FIFA 랭킹 208위로 꼴찌인 부탄이 월드컵 예선 데뷔전에서 승리했습니다. 
전국이 평년기온을 회복하면서 봄기운을 만끽하는 화창한 주말이랍니다. 
배두나와 짐 스터게스가 결별했습니다. 자세한 이유는 모른다고 합니다. 
검찰이 '비자금 의혹'을 받고 있는 포스코건설을 압수 수색했습니다. 
경부고속도로 판교∼양재구간의 갓길 통행이 중단됩니다. 
주한미군이 사드 한국 배치 후보지를 조사한 것으로 공식 확인됐습니다. 
IS에 가담했던 호주 청소년이 이라크에서 자폭 테러를 했습니다. 

봄볕 완연한 주말입니다. 
비타민D(햇빛) 듬뿍 받으시는 즐거운 주말 되시기 바랍니다. 

♥오늘의날씨

주말인 오늘(14일·토), 낮에 전국 대부분 10℃를 웃돌면서 포근한 봄날씨가 예상된다. 다만 아침 저녁으로는 쌀쌀해 일교차가 크겠고, 전국의 대기가 건조해 산불조심에 각별히 신경써야겠다.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는 오늘 서해상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그 가장자리에 들면서 전국이 맑다가 늦은 오후부터 점차 구름 많아지겠고, 미세먼지는 전국이 보통수준을 유지하겠다고 예보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2℃, 대전 -3℃, 전주 -2℃, 대구 1℃로 쌀쌀하겠고, 낮 최고기온은 서울 11℃, 광주 13℃, 대구 13℃, 부산 12℃까지 크게 올라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다.

내일(15일·일)도 오늘처럼 포근한 가운데 전국 대부분 구름 많다가 맑아지면서 야외활동하기 좋겠지만, 제주도에는 오전 중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다음주는 기온이 더 올라 무척 포근하겠고, 화요일(17일) 호남과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돼 수요일(18일)에는 전국에서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