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sser-by님 불러냅니다.

by 제자 posted May 26, 2011 Likes 0 Replies 1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passer-by

 다시 광장 한가운데서 만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정말 꿩 잡는게 매라는 속담이 실감이 납니다. passing님에게 답했던 영문 답변을 우리 말로 해주셔야 하지 않겠습니까? 너무 몰아 부치는 것 같지만 님께서 자초하신 일이시니 지켜보는 대중들을 위해서도 그대로 내놓아 주시기  바랍니다., 영문까지 던지시며 소신을 토로하시니 약자를 몰아간다는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도마서에 대한 토론을 이어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님의 요구대로 도마복음을 다 읽었습니다. 간단하군요. 그냥 114절이네요. 객관적 평가가 틀리지 않았고 저의 예상도 들어 맟았습니다. 횡설수설이 주된 흐름이고 성경을 조금 아는 자의 전위예술로 보입니다. 한마디로 일고의 재고 가치가 없는 잡서입니다. 왜 그렇게 도마복음을 중요하다 여기시는지 공개된 마당에서 한국어로 답해 주시기 바랍니다.

빈배님처럼 예수께서 비밀 이야기 했다. 고로 도마는 제지들 중 가장 위대한 제자로 그려져 있다.” 이런 몽롱한 이야기 하지 마시고 또렷하고 이성적인 대화가 이어질 수 있는 논법과 자세로 나와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님께서 하신 다음 말들에 대한  설명을 이어 주시기 바랍니다.

 

가장 역사적 예수(historical Jesus)

대해 명확한 역사자료로 대부분의 신학자들이 도마복음을 인정하고 있습니다.

 

도마복음서에 비하면 사복음서가 도리어 fairy tale에 가깝다는 걸 알게 되실 겁니다.

 

저돌적으로 빈배님 대리역을 맡으셨으니 잠수하시지는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