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 대한민국 대통령은 누구였지요?

by 아리송 posted May 19, 2013 Likes 0 Replies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지난 9일 경북 안동 임하댐에서 산림청 헬기 1대가 추락해 조종사 2명이 목숨을 잃었는데요. 알고 보니 이 헬기가 1970년대 베트남전 당시 만들었다가 용도폐기된 기종을 재활용한 것이라고 합니다.

정동권 기자입니다.

 

[리포트]
부서진 헬리콥터 한 대가 대형 크레인에 끌려 나옵니다. 지난 9일 산불을 끄고 복귀하던 중 추락했는데, 확인 결과, 산림청이 미국 에릭슨사로부터 6년전 구입한 이 헬기의 실제나이가 무려 마흔살이었습니다.

[녹취] A씨 / 항공업계 관계자
"폐기된 후 몇십년 지난 걸 먼지 털어서, 재생을 했는데 그게 온전하 겠느냐는 거죠."

S-64E 기종의 이 헬기는 1970년대 베트남 전쟁 당시 물자 운반에 투입됐다가 용도폐기된 후 20년 넘게 고철로 방치돼온 기종.

이를 미국 에릭슨사가 원 제작사인 시콜스키사로부터 사들여 재조립해 판매한 것입니다.

[녹취] A씨 / 항공업계 관계자
"(헬기도입사업 입찰) 일반적으로 납득이 안 가는 일이 전개가 됐어요. 70살 먹은 할머니한테 17살짜리가 입는 청바지 입혔다고 아가씨라고 우겨대는 거랑 똑같다고 했더니 사람들이 웃더라고요."

더구나 당시 국내 입찰을 대행한 업체 역시 항공기 수입실적이 없던 전기설비업체였습니다.

[인터뷰] 권오을 / 당시 국정감사 의원
"(S-64수입 업체) 아무런 실적도 없고 검증되지 않은, 그 업체가 구매하는 헬기를 수입했다는 자체가 저희는 의문점을 갖게 됐죠."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