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수님에게

by fallbaram posted Dec 01, 2013 Likes 0 Replies 1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Thanksgiving 을 타지에서 보내고 돌아와 내 책상에 앉으니 달수님의 글이 두번이나 올라와 있군요.

잘 보내셨는지요?

님의 글을 읽어보면 이런 어투에 상대를 해야하는가 아니면 잠잠해야하는가 하는 기로에 서게 됩니다.


우선 님의 첫글을 여기에 올리고 그 구절구절마다 나의 느낌을 전달하고 싶습니다.


달수님:"나는 님의 모든 글에 대해 반박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다만, 시간이 없을 뿐입니다"

가을바람:자화자찬이거나 자기당착 둘중 하나라고 생각이 됩니다



달수님: "님이 믿는 것은 재림교회의 것과 아주 다른 것입니다. 그런데요, 교회라는 곳은 같은 믿음을 가진 같은 믿음의 식구입니다. 이것은 매우 중요한 말입니다. 님은 인정하지 않으실 겁니까? 님이 그렇게 다르게 믿을 것이면, 왜 재림교회에 남아 있습니까? 남아 있다는 것은 매우 비양심적인 행위입니다."


가을바람: 나는 유치원부터 대학원까지 삼육 출신입니다.나의 의도는 교회가 가르치는대로 무조건 다 따라가지 말고 때로는 내가 믿는바를 점검해보고 또 생각을 해 보자는 것입니다.내 생각도 교회생활의 일부라고 굳게 믿으면서 말입니다. 먼저좋은 안식교인이 되기보담 좋은 그리스도인이 되라고 아이들에게 가르치고 삽니다.



달수님:

"혹시 안식일이 진리라서, 혹시 건강식의 주장이 진리라서 그런 겁니까? 그렇다면, 그렇게 주장하면서 님과 같은 주장을 가진 또 하나의 교회를 만들면 되는 것입니다. 제가 많은 말로 반박하기 전에, 재림교회에서 나온 성경 해석의 책들을 다시 읽어서 연구해보십시오. "


가을바람: 나는 안식일이 진리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건강식의 주장 또한 진리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나는 교회를 또하나 만들 의도가 없습니다. 이교회는 내 부모님의 교회이고 내가 자란 나의 교회이고 내 아이들이 자라난 교회입니다. 님이 말하는재림교회에서 나온 성경해석이란 구체적으로 무슨책을 의미하는지요?


달수님: 차라리 장로교회식으로 이해하는 전직 재림교회 데스몬드 포드의 해석이 님의 것보다 나아보입니다. --- 간단히 설명하자면, 님은 출발부터 엉뚱한 말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시작부터가 엉뚱하니, 뒷부분도 엉망진창입니다. 님이 (애매한) 돌을 던지지 말라고 하시는 것처럼, 님도 나에게 (애매한) 돌을 던지지 말고, 제대로 된 반박을 해보십시오.


가을바람:님이 데스몬드 포드의 주장을 제대로 이해하셨다고 생각하십니까? 제대로 된 반박이 님에게는 제대로 전달이 되지 않으리라는 확신이 내 마음속에서 점점 커저갑니다.





달수님:  "열발가락 또한 옛 이스라엘의 종말로 끝이난다."라고 하시는데, 열 발가락이 있기 전에, 철로 된 로마 제국의 이야기가 나옵니다. 님은 두 다리가 철로 된 것이 로마 제국임을 부인하시는 겁니까? 이것부터 답해보십시오. 그리고 이런 식으로 이야기하는 사람을 두고 4복음서에 비정통하다느니, 하는 헛소리는 두 번 다시 하지 마십시오. 부탁입니다. 예수님은 알고 보면, 매우 무서운 분이셨습니다.


가을바람: 헛소리는 님이 하시고 있는듯 합니다. 나는 철로된 로마제국의 이야기가 그 예언속에 없다고 한일이 없습니다. 직접 또는 간접으로 성소와 관련된 세력 (뿔) 이라고 분명히 벍혔습니다. 창으로 찌른 군병이 어느나라 군병입니까? 재림교회의 성경해석을 읽는것이 중요한것이 아니라 글의 내용을 정확하게 그리고 충실하게 이해하는것이 우선이라 여겨집니다. 내가 쓴 글에는 주후 70년까지 포함되어있습니다. 다시 읽어보시지요?


그리고  님에게는 "예수님을 알고 보면 매우 무서운 분" 이실 수 있겠지요. 그러나 그 예수님을 더 잘알고보면 나에게는 참 좋은 분이십니다.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