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의 연찬 제108회 : 2014년 4월 5일(토)] “마음의 평화 - 우리가 꿈꾸는 전쟁 없는 세상”

by (사)평화교류협의회(CPC) posted Apr 03, 2014 Likes 0 Replies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제목 : [평화의 연찬 제108: 201445()] 마음의 평화 - 우리가 꿈꾸는 전쟁 없는 세상

개혁자 마틴 루터는 독일 황제 카알5세에게 이렇게 대답한다. “지극히 존엄하신 폐하와 고귀하신 왕후(王侯) 제위께서 저에게 간단명료하고 확실한 답변을 요구하신다면 이제 제가 대답하겠습니다. 저는 저의 신앙을 법왕에게나 또는 의회에 굴복시킬 수 없습니다. 그 이유를 말씀드리면 법왕이나 의회는 누차 오류를 범하여 피차간에도 모순된 사실이 밝혀졌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성경의 증거로나 또는 명확한 이론으로나 또는 제가 인용한 성구에 대하여 저를 설복시킬 수 없는 한, 또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저의 양심을 순복하게 할 수 없다면, 저는 취소할 수도 없고 또한 취소하지도 않을 것입니다. 이것은 그리스도인으로서 자기 양심을 거역해서 말하는 것이 얼마나 위험하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제가 서 있습니다. 이 외에 저는 아무것도 할 수 없는 몸입니다. 하나님이여! 저를 도와주시옵소서! 아멘.”
이와 같이 이 의로운 사람 루터는 하나님의 말씀 위에 굳게 섰으며, 하늘의 광채가 그의 얼굴에 비쳤습니다. 그의 품격의 위대함과 순결이, 그리고 마음의 평화와 기쁨이 그가 오류의 세력을 대항해서 증언할 때 듣는 모든 사람에게 보여 졌으며, 세상을 이기는 그 믿음의 우월성을 모두가 목격할 수 있었습니다. 루터는 맹렬한 세상의 세력이 폭풍처럼 그에게 밀려올지라도 아무런 해도 받지 아니하고 반석처럼 굳건히 서서 추호도 요동하지 않았습니다. 단순하고도 힘 있는 그의 말과 조금도 두려운 기색이 없는 그의 태도와 침착함, 말하는 듯 한눈, 그리고 그의 말과 행위에 나타난 움직일 수 없는 결심이 청중들에게 깊은 감명을 주었습니다. 어떠한 약속이나 위협으로도 그를 로마 법왕의 명령에 굴종시킬 수 없다는 것이 분명해졌습니다.

그리스도께서 루터의 증언을 통하여 힘 있고 권세 있게 말씀하셨으므로 친구나 원수를 막론하고 모두 놀라고 경탄해 마지않았습니다. 하나님의 성령께서 그 의회에 직접 나타나 제국의 중신들의 마음에 깊은 감동을 주셨던 것입니다. 영주들 가운데는 루터의 주장이 옳다는 것을 기탄없이 말하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일시 진리의 감동을 받았으나 그것이 오래 지속되지는 못했습니다.

이번 주는 마음의 평화 - 우리가 꿈꾸는 전쟁 없는 세상라는 주제로 화평하시기를 바라시는 하나님의 뜻이 이 땅에서 신속히 이루어지기를 기원하면서 평화실천의 장인 연찬(硏鑽) 모임을 함께 이어 가고자 합니다.

()평화교류협의회는 매 주 토요일에평화 만들기 시대의 소망에 대한 연찬모임을 갖습니다. 매주 운영하는 이 모임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 드립니다. 이 모임의 목적은 작은 실천을 통하여 시대가 요구하는 평화와 우리 자신의 역량을 기르기 위한 것입니다. 이 실천은 우리가 실현해야하는 민족의 책무이기도합니다.남과 북을 화평하게 해야 할 주인으로서 믿는 우리가 마땅히 짊어져야 할, 거역할 수 없는 시대의 정신입니다. 재림성도 여러분! 이 시간은 우리 모두가 평화 만들기를 위해 순례자 마음으로 함께하는 시간입니다.

^^ 감사합니다. shalom!

우리의 인식의 지평을 넓혀주고 이해를 깊게 하여 실천에 이르게 하는 '평화의 연찬'에 여러분 모두를 환영 합니다. 우리의 작은 정성과 뜻은 도도히 흐르는 강물같이 힘 있는 역사가 될 것입니다. 민족의 평화와 번영을 위하여 적극 참여와 기도합시다!

[평화의 연찬 제108: 201445()] 오후 16:00~18:00

- 주 제 : 마음의 평화 - 우리가 꿈꾸는 전쟁 없는 세상

- 장 소 : 서울조선족교회(서울 동대문구 용두2118-65 주원빌딩 4)

[서울동부시립병원] 정문에서 청계8가 방향으로 50미터 지점 '유창철강'을 끼고, 좌회전

50미터 가면 오른쪽에주원빌딩’4]

- 대 상 : 누구나 환영합니다.^^   오셔서 듣고 느끼시면 됩니다.

- 주 최 : 평화교육실천학교, 평화예배소

- 주 관 : ()평화교류협의회(Council for Peace Cooperation), 홈페이지: www.cpckorea.org

- 초 청 : 010-8225-6670 (서울조선족교회),  ()평화교류협의회 회원일동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