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담과 하와는 창조월 10일에 범죄했습니다. 주일중 둘째날이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아담과 하와를 즉시 에덴동산에서 쫓아 내시고 대신 양을 한마리씩 준비하여 도망하지 못하게 하라고 명령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14일 주일중 여섯째날 아담과 하와에게 나타나셔서 양을 죽이라고 명령하셨고 각을 뜨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그 가죽옷을 입혀 주셨습니다.
그리고 그들에게 구속의 계획을 설명하셨습니다.
아담과 하와는 비록 에덴동산 밖이지만 믿음으로 15일 안식일을 지켰습니다.
겉에 입혀 주신 가죽옷을 보면서 그들은 믿음으로 죄책감에서 해방되어 마음에 안식을 얻었습니다.
그 안식일 비록 에덴동산 밖에서, 생명과로 나가는 문이 완전히 차단된 상태에서, 불칼을 들고 동산을 지키는 천사들을 보면서도 그들은 믿음으로 하나님께 대한 소망과 신뢰를 갖고 믿음으로 안식을 경험 하였습니다.
장자 재앙이 내릴때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각 사람들에게 10일부터 양을 준비하라고 명하신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14일날 양을 잡아 문설주에 바르라고 하신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15일 밤에 출애굽 하였습니다.
예수님은 1500년 뒤에 역시 10일날 나귀를 타고 예루살렘 입성을 하셨고 "호산나"를 외치게 하셨습니다. 호산나 즉, 우리를 구원하소서 라고 외치게 하셨습니다. 모든 이들로 하여금 하나님의 어린양을 주목하게 하셨습니다.
14일에 십자가에서 예수님은 죽으셨습니다. 가죽옷을 지어 입혀 주신 그날 즉 여섯째날 죽으셨습니다. 그날은 수난 주간중 수요일이었습니다. 예수님은 십자가에서 "다 이루었다" 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창조 당시의 안식일이었던 15일에 예수님은 무덤에서 쉬셨습니다.
그날은 진정한 제칠일안식일이었습니다. 그날은 수난주간중 목요일이었습니다.
예수님은 큰 안식일이었던 목요일을 중심으로 해서 제3일에 부활 하셨습니다. 금요일은 제1일, 토요일은 제2일, 일요일은 제 3일이었습니다.
계명을 좇아 안식일에 쉬더라 눅 23:56은 토요일 안식일에 대한 이야기가 아니라 아빕월 15일 무교절 안식일에 대한 언급이며 수난 주간중에는 목요일이었습니다.
아빕월 15일은 온 우주의 광복절 입니다. 죄로부터 온 우주가 해방되게 된 날입니다.
주님 속히 오십니다.
이 내용은 시대의 소망 80장 첫페이지의 내용과 레위기 23장, 출애굽기 12장을 기초로해서 작성한 내용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