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의 연찬 제138회 : 2014년 11월 1일(토)] “삶과 신앙의 역량 키우기” 박문수 목사 (은퇴목사, 마라토너, 장애인섬김이)

by (사)평화교류협의회 posted Oct 30, 2014 Likes 0 Replies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웃는예수.jpg


[평화의 연찬 제138회 : 2014년 11월 1일(토)]

        “삶과 신앙의 역량 키우기   박문수 목사 (은퇴목사, 마라토너, 장애인섬김이)


이번 주 (사)평화교류협의회의 '평화의 연찬'을 펼치시는 분은 박문수 목사입니다. 박문수 목사는 은퇴목사로서 은퇴 이후가 더 아름다운 분입니다. 현직 목사 시절부터 지금까지 마라톤대회에서 42.195킬로미터를 82회 완주하였습니다. 하프코스나 그보다 적은 거리를 달리는 것까지는 일일히 기록을 셀 수 없을 정도입니다.  


그는 달립니다. 그가 달려온 길은 그의 삶과 신앙의 역량을 키우는 길이었습니다. 지난 주 일요일 한 마라톤대회에서 기록한 완주 기록은 4시간 38분 51초. 박문수 목사는 지금까지 연찬을 이끈 후에 참석자들과 함께 반드시 마라톤 체조를 합니다.  참석자들은 뼛속가지 이르러 오는 힘을 느끼며 시원합을 느낍니다. 


박문수 목사의 말씀은 그가 달린 거리보다 아름다운 분입니다. 그는 오늘 우리에게 참으로 아름다운 제목을 가지고 왔습니다. '삶과 신앙의 역량 키우기'. 사랑의 마음, 평화의 마음을 키우자는 것입니다. 여러 개인적인 자료와『성화된 생애』라는 책의 내용을 가지고 말씀하십니다. 


전세계 교육선진국을 비롯한 많은 나라가 '역량 기르기' 교육을 교육과정으로 내걸고 있습니다. 한국 교육을 선도하는 경기도교육청의 교육과정 문서에는 이러한 역량 강화의 세계적인 추세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역량이라는 단어가 주는 그 의미가 '삶과 신앙'이라는 주제와 만나 어우러지는 그 현장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노년의 경륜있는 '젊은 마라토너'를 만나십시오. 안식일을 제외하고 장애인을 돌보는 건강하고 따뜻한 휴머니스트의 '삶의 마라톤 이야기'을 체험해 보십시오.  


(사)평화교류협의회는 매 주 토요일에‘평화 만들기 시대의 소망에 대한 연찬’모임을 갖습니다. 매주 운영하는 이 모임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 드립니다. 이 모임의 목적은 작은 실천을 통하여 시대가 요구하는 평화와 우리 자신의 역량을 기르기 위한 것입니다. 이 실천은 우리가 실현해야하는 민족의 책무이기도합니다.남과 북을 화평하게 해야 할 주인으로서 믿는 우리가 마땅히 짊어져야 할, 거역할 수 없는 시대의 정신입니다. 재림성도 여러분! 이 시간은 우리 모두가 평화 만들기를 위해 순례자 마음으로 함께하는 시간입니다.

^^ 감사합니다. shalom!


우리의 인식의 지평을 넓혀주고 이해를 깊게 하여 ‘실천’에 이르게 하는 '평화의 연찬'에 여러분을 초청합니다. 우리의 작은 정성과 뜻은 도도히 흐르는 강물같이 힘 있는 역사가 될 것입니다. 민족의 평화와 번영을 위하여 적극 참여와 기도합시다!




[평화의 연찬 제138회 : 2014년 11월 1일(토)] 오후 16:00~18:00


- 주 제 : “삶과 신앙 역량 키우기” 

- 강 사 :  박문수 목사                   

- 장 소 : 삼육대학교 에스라관 209호 (서울 노원구 화랑로 815)

              ☞ 오시는 방법 : 먹골역에서 202번 버스 타고 삼육대학교 앞 하차

- 대 상 : 누구나 환영합니다.^^   오셔서 듣고 느끼시면 됩니다.

- 주 최 : 평화교육실천학교, 평화예배소

- 주 관 : (사)평화교류협의회(Council for Peace Cooperation)

          홈페이지 : www.cpckorea.org

- 초 청 : 010-7641-5656 (김한영 장로), (사)평화교류협의회 회원 일동




Articles

86 87 88 89 90 91 92 93 94 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