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조회 수 276 추천 수 0 댓글 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화잇이 쓴 글들을 그냥 화잇 씨리즈혹은 화잇 전집’ ‘화잇의 저술들?’이라하지 않고 누가 맨 처음 the spirit of Prophecy라고 명명(命名)했을까맨 처음 누가 그녀의 저작물을 한국어로 [예언의 신(예신)]이라고 번역했느냐 말이다. 이건 번역이 아니라 반역이고 해석이 아니라 애석한 일이다.  


안식교 동네에서야 하도 많이 들어 예언의 신(예신)하면 척 알아 듣지만 일반 기독교인들은 [예언의 신(예신)] 그러면 그게 나무 이름인지 사람인지 가늠조차도 못할 낯선 이름이다. 공부의 신(공신)은 알아도 예언의 신은 낯설다.

필자가 아는 교주는 조용기 목사가 조다윗으로 개명했었던 것처럼 김노아로 바꿨다. 바꾼 것은 문제가 없는데 이름 지어 놓고 이상한 소리를 하기 시작하는데 (17:26, 개정) 노아의 때에 된 것과 같이 인자의 때에도 그러하리라는 말씀을 들어 홍수 당시 노아의 말을 들어야 살았던 것처럼 이 시대는 현대판 노아인 내 말을 들어야 산다는 논리를 펴는 것이다.

본인이나 자식 이름을 성경의 인물로 작명하는 것 자체를 뭐할 것 없지만 성경의 고유명사로 따라 지어놓고 이것을 예언의 성취로 해석하는 것은 아전인수 성경해석이다. 화잇의 글을 [예언의 신]이라고 명명해 놓고 성경에 이 이름이 나오니 성경에 근거했다고 하면 어쩌란 말인가?


화잇 글을 예언의 신이라고 명명한 것부터가 그녀의 글을 신성화 내지 신격화 한 작업이 아닌가 말이다. 첨부터 사람들로 하여금 신성불가침 영역으로 인식하게 하려는 의도가 담긴 명명(命名)이고 번역인 것이다.


신성의 이미지, 신격의 색깔을 빼고서 있는 그대로 "화잇의 글 OOO", "화잇의 책 - 부조와 선지자(선지자와 왕...) 이렇게 부르는 것이 정직하고 정확한 이름이 아닌가 말이다. 예언의 신이라고 하지 말고...  

 

이것을 좀 느꼈는지? 아니면 삼육대학 학생들이 도서관 3층 예언의 신 연구원을 보고 예언의 신이 어떤 신인데 연구원까지 있나고 물어서 그랬는지  [예언의 신 연구원] 이란 간판이 화잇연구 센타로 바뀌었다.(연구차 방문해 보니)


재림교는 오래전부터 예언의 신 존재 근거 구절로서 계12:17절과 계19:10절을 연결시켜 확립해 왔다. 재림교인들은 워낙 자주  들어온 통에  당연한 것으로 알고 있지만 아무리 읽어봐도 이 세구절로 [예언의 신] 존재를 증명하고 도출하는 것은 무리하고 어색한 연결이고 해석이다.

일단 성경 어디에도 [예언의 신(예신)]이란 단어는 없고 다만 19:10절에 나오는 the spirit of Prophecy을 많은 역본들은 대언의 영, 예언의 영이라고 번역을 했는데 재림교는 왜 이것을 [예언의 신]이라고 했는지 모르겠다.  원어적으로는  [ 프뉴마 테스 프로페테이아스] 대언의 영이다.

성경에 많은 경우 선지자(예언자)로 번역된 [프로페테아]는 거의 대언()”로 번역해야 맞다. 하나님께서 특별히 누구를 선택하여 자신의 뜻(마음, )을 백성들에게 전하는 것은 대언(代言)()이다. 많은 대언들 중 일부분만이 앞일에 대하여 말(예언)했을 뿐이기 때문에 더 기본적 의미의 단어 대언()이란 말이 더 바람직하다.


자 그렇다면 대언의 영
(the spirit of Prophecy)은 뭐냐? 성경 전체에서 여기 딱 한번 나오기에 비교할 수 없지만 문자적으로 본다면 대언(예언)을 가능하게 하는 하나님의 영이신 성령(인격체)이거나, 성령께서 하신 말씀들을 적어 놓은 글들을 의미 한다고 볼 수 있다.

그러므로 어떤 한 인간 개인이 쓴 글에 대하여 이것은 대언의 영이다, 성령의 말씀이다라고 하는 것은 우상화 작업이고 신격화하는 것이미 때문에 함부로 써서는 안된다.  


그런데 재림교는 이 세 구절 버무림 요리하여  [화잇의 글 = 성령의 글 = 선지자 = 선지자의 영 = 선지자의 말씀= = 예수의 증거 = 예언의 신 =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믿고 있는 것이다.


이렇게 믿고 있다는 것을 화잇연구 센타로 간판을 바꿔 달기전 삼육대학 예언의 신 연구원 원장이었던 김기곤 목사가 쓴 소책자 [마지막 시대와 예언의 신]이란 소 책자에서 어떻게 도출해 내는지 그 과정을 확인해 보자.


재림교인들은 엘렌 G. 화잇(Ellen G. White) 여사가 영감을 받아 쓴 글들을 예언의 신이라고 부른다.

예언의 신이란 말씀은 요한 계시록 19:10예수의 증거는 대언의 영이라는 구절에 근거한 것으로, 영어성경(KJV, NIV, NASB, JB)에는 대언의 영“the spirit of prophecy”라고 쓰고 있어, “예언의 신이라 해석하고, 헬라어 원문으로도 예언의 신혹은 예언의 영이라고 번역하는 것이 자연스럽다. 요한계시록 12:17에는 선악의 대쟁투 마지막 시대에 있을 그 여자의 남은 자손, 즉 하나님의 남은 교회는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예수의 증거를 가진 자라고 하였는데, 19:10에 의하면 그 예수의 증거가 곧 예언의 신인 것이다.


그러면
예언의 신은 무엇인가?  요한계시록 22:9는 천사가 자신을 소개하는 장면으로, 이 구절을 19:10과 비교하면 다음과 같다.

19:10 “나는 너와 및 예수의 증거를 받은 네 형제들과 같이 된 종이니


22:9 “나는 너와 및 네 형제 선지자들과 또 이 책의 말씀을 지키는 자들과 함께 된 종이니


이 두 평행 구절을 비교해 보면
, “예수의 증거선지자혹은 선지자의 말씀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예수의 증거에 대한 천사의 말을 분석해 보면, 예언의 신은 선지자의 영이나 선지자의 말씀이라고 해석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마지막 시대 하나님의 남은 무리들은
1)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2) 예수께서 주신 증거, 대언(代言)의 영(19:10), 예언의 신을 가진 사람들이다....우리는 화잇 여사를 통해 주어진 말씀들이 남은 무리의 특징 중의 하나인 예언의 신이라고 믿는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그 말씀들을 받아들이고 순종하려고 노력한다. 만일 그 글들과 내용들이 영감 받은 글이 아니고 개인의 의견에 불과하다면, 우리는 거기에 순종할 필요가 없을 것이며, 우리를 권면하는 그 글들의 생명도 길지 못했을 것이다.

김목사처럼 안식교인은 누구나 입만 열면 기계적으로 [예언의 신] 존재에 대한  근거로 계12:17, 19:10, 22:9, 이 세 구절을 꼽으며 앵무새처럼 주장하는데 정말 꼼꼼히 그 의미를 살펴 봤는지 모르겠다. 문맥적으로 보면 정말 터무니없는 해석이며 아전 인수격 해석이다.

다음 번에 이 세 구절에서 그런 해석을 가져와도 되는 건지  그 구절들을 꼼꼼히 살펴볼 볼 것디다.


질문에 대한 답을 기다렸는데 대답은 않으시고(답글 꼭 올려 주시길) 눈장님은  마지막때에 선지자는 왜 필요하며 대언의 영은 왜 필요한가
?라면서 오창록 목사의 설교를 올렸다. 대학에서 김기곤목사 아래서 배운 그 제자라서 그런지 예언의 신에 대하여 김목사보다 오 목사는 한 수 더 뜨는  얘기를 해서 필자를  기절 시키고 있는데 ...왈 

1) 예언의 신은 성경을 대신하는 또 다른 성경이 아니라 성경 속에 포함된 성경으로서 AD 96년 경 요한 계시록이 쓰여질 때 같이 쓰여진 성경(예언)인 것입니다. 

2) 많은 재림교인들이 이 말씀 -

(22:18) 내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을 듣는 각인에게 증거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이것들 외에 더하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실 터이요

(22:19) 만일 누구든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에서 제하여 버리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생명나무와 및 거룩한 성에 참예함을 제하여 버리시리라

외부 사람들이 이 말씀을 근거로 재림교들은 성경외 다른 계시로서 예언의 신을 삽입하는 것이라고 공격을 하고 어떤 재림 교인들은 정말 우리가 그런거 아닌가 하고 자꾸 넘어지는데 절대 넘어지면 안됩니다. 왜냐하면 계시록 2218-19절 에서 말하는 "이 책의 예언의 말씀" "이것들"  안에는 이미 화잇의 [예언의 신]이 성경 말씀(예언)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계시외에 더하는 것이 될 수 없습니다.


예언의 신은 이미 성경이라서 추가하는 것이 될 수 없다는 얘기이다. 예언의 신은 계시록 후편이거나 67권 째 책이라는 것인데... 나 원 참.... 듣는니  이런 말은 첨 들어 기가 차서 말이 안 나올 지경이다. 


혹시 어느분이 전화로 귀뜸 좀 해서 이런식의  예언의 신 우상화 설교
- 당장 삼육대학 총장 김목사에게나 신학과 교수들에게 평가를 해 보라고 권하실 분 없는지 ....

정말 이렇게 설교해도 되는 건지.. 아무리 친 화잇이라고 해도 도를 넘어간 건지.....안들으니까 그렇지 정말  성경 보수 신자들이 들으면 기절 초풍깜이다.

꼭 북한 참모들이 김정은 앞에서 앞다투어 아부?하거나 비비기 충성 대회? 하는 것 같은 생각이 왜 드는지 모르겠다.


  • ?
    fallbaram 2016.08.13 02:37
    북한에서
    요즘에는 무릎을 꿇고 김의 말을 듣거나 메모한다고 합니다.

    나는 제목부터 오싹해서 듣지도 않은 것을 들으셨군요.
    역시 장군감이다.
    골리앗 잡을...
  • ?
    눈뜬장님 2016.08.13 02:57
    4) “화잇이 성경주석을 달리해서 성경말씀의 본질로부터 벗어나게 만든게 있나요? 있으면 가지고 와 보세요.” 대관절 화잇이 성경과 비교해 어디가 틀렸고 오류가 있냐고 물었는데 이렇게 대신 물어 본다. 신천지 사람들이 우리 총재님 말씀이 성경 어디와 틀렸나고 묻는다면..?.. 박명호 사람들이 눈장님에게 이렇게 묻는다면 뭐라고 대답 할 것인가? 답해 보시오
    =========================

    묻는 질문에 대답은 않고 회피성 반문으로 넘어가려는 의도네요.
    제가 질문한대로 성경으로부터 빗나가게 한 것이 있으면 대면 될 것인데
    그렇게 많은 화잇 저술이 있는데도 찾기가 쉽지않은 모양이죠?
    자라 등껍질이나 솥 뚜껑이나 비슷하게 생기면 무조건 같은 것으로 보겠다는 발상이시네...

    "첫째는 이미 언급한 것인데 천주교의 주장, 한 남자에 불과한 교황의 책과 말은 오류가 없다는 주장을 재림교는 아주 세게 비판한다. 어찌 사람으로 참람되게 그런 주장을 하느냐고 ? 이렇게 하면서 재림교가 무슨 근거로 한 여자 화잇의 책과 말에 전혀 오류가 없다고 주장하는지 근거를 제시해 말해 보라. 교황의 말과 글이 무오류라는 말은 틀렸고 화잇의 말과 책은 무오류라는 것은 맞다고 하는 이유를 증명해 보시란 말이다. 교황의 말과 글이 오류가 있다고 하면 과연 천주교인들이 인정할 것인지도 언급하시면서..."
    ======================================================

    화잇이 내말에는 오류가 없다라고 한 구절 있으면 대 보시오.
    스스로 말하기를 성경말씀과 맞지 않거든 받아들이지 말라고 하신 것 같은데..
    여기에 대해서는 김운혁님이 잘 아시는데.. 한 말씀 해주시면 좋을 듯...

    이 문제도 위 문제와 똑같은 맥락입니다. 재림교가 그렇게 말을 했다면
    화잇의 오류를 지적해내면 간단히 해결되는 것 아니오?
    그렇게 겉도는 말로 둘러댈게 아니라 확실한 증거를 가져오면 될것을
    뭐 그리 뜸을 들이시오? 증거로 바로 들이대는게 백번 빠르지 않습니까?
  • ?
    눈뜬장님 2016.08.13 03:14

    대언의 영이나 예언의 신이나 그게 그거 아닌가요?
    대언자가 대언만 하는게 아니라 같은 성령의 의해서 예언도 하는 법이니
    그것은 크게 문제될게 없는 것 같고...
    '신' 이라고 번역한 것은 약간 오해의 소지가 있긴 하지만
    화잇을 가리켜 신이라고 한 것도 아니고 '영' 이란 말대신 썼는데
    대언의 영이란 의미로 보면 그렇게 크게 빗나간게 아니잖아요?
    트집을 잡으려니 별것도 아닌 것을 가지고 트집을 잡는 것이지요.

    훌륭한 성경주석서가 있다고 칩시다. 성경보다 분량이 아주 많지요.
    자세하게 설명하고 해석하려다 보니 분량이 그렇게 늘어난 겁니다.
    그런데 그걸 가지고 67번째 성경이라고 말하는 사람 있나요?
    성경에서 말씀한 본질의 내용을 빗나가게 만들거나
    더하거나 빼서 말씀의 뜻을 이상하게 만들어놔야 문제가 되는 것인데
    그런 것은 제대로 밝히지 못하면서 엄한 트집만 잡고 있는 겁니다.


    나는 지키기 싫어서 안 지킨다고 말하면  솔직한 표현이니 차라리 낫지요.

  • ?
    김운혁 2016.08.13 04:16
    예수의 증거는 예언의 영입니다.

    현재와 과거는 사단도 증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래는 예수께서만이 증거 하실 수 있습니다.

    예수님이 활동하시는 증거가 예언의 영을 통해서 나타날것입니다.

    요 16:13은 성령께서 장래 일들을 우리에게 알리시리라고 약속 하셨습니다.

    예언의 영은 미래를 공개하는 성령의 역사를 말합니다.
  • ?
    향단이 2016.08.13 04:38
    억지 춘향이보다 한술 더 뜨시네!!
  • ?
    김운혁 2016.08.13 05:02

    향단이 님,

    요 13:19을 권해 드립니다.

    "지금부터 일이 이루기 전에 미리 너희에게 이름은 일이 이룰때에 내가 그인줄 너희로 믿게 하려 함이로라"

    예수님의 증거하심은 예언의 영입니다.

    주님은 미래를 주관하시는 분이십니다.


    지혜로운 처녀들은(마 25장) 단 12:12를 깨닫고 다시 오시는 신랑을 맞이하게 될것입니다. 


    예수의 증거를 받는 자는 하나님을 참되시다 하여 인치게 될것입니다. 

  • ?
    윤군 2016.08.13 05:05
    감사합니다, 계속요~^^
  • ?
    의문 2016.08.13 07:18
    '예언의 신'에 대한 님의 견해에 전적으로 공감합니다.
  • ?
    slow learner 2016.08.13 07:25
    감사합니다. 민초1님!!!!!!!!!!!!!!!!!!!!!!!!!
  • ?
    곽장환 2016.08.13 09:58

    x

  • ?
    김균 2016.08.13 12:13
    성경과 같다면 모두 예언의 신이 될 수있나요?
    김가 이가 박가가 쓴 글이
    눈가 계가가 쓴 글도
    성경에 위배가 안 되면 예언의 신이 될 수 있나요?

    아니면
    유일하게 화가가 쓴 글만 예언의 신이 되나요?
  • ?
    김운혁 2016.08.13 12:40

    예언은 그 예언이 성취 될때에야 비로소 그것이 예수의 증거였다는 것을 알게 되는 것이죠. (요 13:19, 렘 28:9)


    "내가 이 일이 이루기 전에 너희에게 미리 알려 주는 이유는 이 일이 성취 될때에 내가 바로 그인줄 너희로 믿게 하려 하는것이다"


    " 그 예언자의 말이 응한 후에야 그는 진실로 여호와의 보내신 선지자로 알게 되리라"

  • ?
    김균 2016.08.13 14:00
    왜 딴청하세요?
    누구든지 성경과 위배되지 않은 글을 쓰면 예언의 신이라 불러도 되는 것 아닌가요?
    율법과 계명에 위배되지 않으면 모두가 예언의 신이라 해석해도 되는 것 아닌가요?

    2030년 예언하신 김운혁님도
    내가 보기에는 선지자 반열에 들어야 한다고 믿는데요?
    님의 의견은 어떤가요?
    쓸데 없는 성구로서 빠져 나갈 궁리하지 말고요
  • ?
    김운혁 2016.08.13 14:02

    김균님,

    성경과 조화되는 내용이라면 그 내용은 진리라고 부릅시다.

    그리고 장래일에 대한 예언이라면 그런 내용에 대해서는 "예언의 영"의 은사 라고 부릅시다.

    그리고 그 예언이 응하게 되면 그것을 예수의 증거라고 부릅시다. 왜냐하면

    그 예언이 참된 내용이므로 그 예언은 예수께서 증거하신 것임이 분명하기 때문 입니다.


    저는 선지자라고 주장한 적도 없고 그런 이름을 주님으로부터 받은적도 없습니다. 


    저는 다만 성경 예언을 연구하는 구도자 일 뿐입니다. 

  • ?
    김균 2016.08.13 14:12
    나는 님을 선지자라 말한 적 없습니다
    왜 오버센스하세요?
    혹시 선지자 반열에 들지않을까 하고 물어본 겁니다
    그래서 화잇도 자기를 선지자라 부르는 것 싫어했습니다
    우리 모두가 구도자입니다 구도자란 도를 구하는 무리라는 말이지요
    도가 뭡니까?
    예수 아닌가요?
    예수를 전하는 모든 사람은 구도자이며 선지자이며 예언의 신이며 작은 돌이될 수 있습니다

    성경과 조화된 내용은 진리라고요?
    아니요
    아무리 성경과 조화 되어도 진리는 아닙니다
    성경절을 그대로 베껴쓰지 않은 이상요
    자기 생각이 들어가면 유사품일 뿐입니다
    그래서 이 말씀 예언의 말씀에 한 자라도 더하는 자는 하고 겁을 주는 겁니다
  • ?
    김운혁 2016.08.13 14:17

    김균님이 저에게 "선지자 반열" 이야기 한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그만 하시죠.

    예수님은 엠마오의 두 제자들에게 " 성경을 풀어서 자세히 설명" 하셨습니다.

    성령은 우리들을 모든 진리로 인도 하십니다. 그리고 그런 인도함을 받는 자들은 성경을 올바로 이해하고

    성경을 풀어서 설명 할 수 있습니다. 성경과 조화되면 진리가 맞습니다.


    그리고 예언의 영을 받는 자들은 장래 일에 대해서 깨닫고 예언을 합니다. 

  • ?
    김균 2016.08.13 14:32
    그럼 반열에는 들겠네요?
    축하합니다
  • ?
    김운혁 2016.08.13 14:38
    그만 언급해 달라고 요청 드린것 같은데요.

    제가 제 입장을 분명히 여러 차례 밝혔는데도 왜 같은 말을 계속 하시죠?

    김운혁 = 성경 연구하는 구도자 입니다.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닙니다.
  • ?
    N Y 2016.08.13 16:37
    운혁님
    주님 오시는 날이 2030년 3월 18일 인가요
    4월 18일 인가요?
    자주 안뵈닌 잊어 버려서..
  • ?
    김운혁 2016.08.13 16:53

    신약에는 4권의 복음서와 18권의 편지서및 예언서가 있습니다.

    베드로는 그분의 크신 위엄을 친히 목격한자(스트롱 성구 사전 고유 번호 # 2030) 였습니다. (마 17:1 참고).

    주님의 오시는 길에 옷자락을 깔아 드리는 것은 믿는자들의 큰 특권 입니다. 

  • ?
    김균 2016.08.14 00:31
    어디서 동문 서답하는 것만 배워가지고....
    그것도 삼육동에서 배웠소?
    아니제?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오케이, 오늘부터 (2014년 12월 1일) 달라지는 이 누리. 29 김원일 2014.11.30 10401
공지 게시물 올리실 때 유의사항 admin 2013.04.06 36649
공지 스팸 글과 스팸 회원 등록 차단 admin 2013.04.06 53664
공지 필명에 관한 안내 admin 2010.12.05 85451
15595 <시사인>님에게 이 글을 바칩니다. 1 2016.08.19 86
15594 조사심판은 복음이다 3 김균 2016.08.19 164
15593 그리스도인의 치매(癡呆) 하주민 2016.08.19 75
15592 의사들이 조사심판을 잘 이해못하는 이유 5 2016.08.19 159
15591 편지 4 fallbaram. 2016.08.19 209
15590 초청 강사 깨알 2016.08.19 146
15589 말없이 건네 주고 달아난 ... 5 file 소리없이... 2016.08.18 178
15588 [평화의 연찬(2016.8.20(토)] 1부: 사드 배치와 한미일의 전략(명지원 교수), 2부: 오늘은 중국과 미국, 100년 전은 청나라와 일본의 틈바구니에서 부대끼는 조선인 비교와 성찰(최창규 대표) (사)평화교류협의회[CPC] 2016.08.18 29
15587 꽃 마다 향기가 있듯이... 2 file 소리없이... 2016.08.18 110
15586 이혼이 급증하는 이유........엘렌 화잇을 흠집내고 싶어하는 이유는 같다. 2030(순) 2016.08.18 133
15585 너무 무겁다 7 fallbaram. 2016.08.18 242
15584 이 박사님 질문의 답변을 여기에 올립니다. 3 청지기 2016.08.18 208
15583 SDA 6대 DNA교리 명암 뚫어보기(15) 예신이슈 11 10 민초1 2016.08.18 234
15582 임종 앞둔 사람에게 신앙고백 강요 마세요 1 임종 2016.08.17 165
15581 셋째천사의 기별은 짐승의 표를 받지 말라는 기별입니다.(이 상구박사님 참조) 10 청지기 2016.08.17 249
15580 짐승의 표 어디까지 왔나? 6 file 김주영 2016.08.17 364
15579 새매미 우는 것을 보니 가을이네.. 눈뜬장님 2016.08.17 98
15578 화잇부인 그리고 그분의 글에 관하여 15 장 도경 2016.08.16 378
15577 영생을 좌우하는 엘렌화잇의 음식 권면은 수정이 필요한가? 13 2030(순) 2016.08.16 255
15576 재림교 6대 DNA 교리들의 명암을 뚫어본다 (14) 화잇글 문제 10 3 민초1 2016.08.16 187
15575 존경하옵는 Lee박사님 다음 더 흥미진진한 성경의 코메디에 대해서도 한 말씀 부탁 드립니다! 13 청심환 2016.08.16 354
15574 흥미진진한 오류 코메디 6 leesangkoo 2016.08.16 361
15573 재림교 6대 DNA 교리들의 명암을 뚫어본다 (13) 화잇글 문제 9 9 민초1 2016.08.16 241
15572 재림교 6대 DNA 교리들의 명암을 뚫어본다 (12) 예신 이슈 8 3 민초1 2016.08.16 151
15571 그들 깨춤 에 덩달아 민초1 님 춤 도 너무 과하시다 8 박성술. 2016.08.15 244
15570 바다가 육지라면-민초가 배라면 3 장 도경 2016.08.15 129
15569 민초1 님, 장도경 님 율법을 즐길 수 있는 경지를 알랑가 몰라? 1 계명을 2016.08.15 118
15568 박근혜, 인생 그렇게 살지 마라. 2 김원일 2016.08.15 167
15567 누가 폭로 했을까? 1 미식가 2016.08.15 127
15566 제 20회 미주 재림 연수회 file 새벽별 2016.08.15 51
15565 복 없는 사람은 … (2) 8 청지기 2016.08.15 119
15564 복 없는 사람은 ... (1) 1 청지기 2016.08.15 84
15563 6대 DNA 교리들의 명암을 뚫어본다 (11) 화잇글 문제 7 21 민초1 2016.08.15 354
15562 나는 건강해야 한다 1 아침이슬 2016.08.15 101
15561 송로버섯 먹으며 누진세 논의… 청와대 오찬에 `시끌시끌` 1 특별한사람들 2016.08.14 70
15560 떨어지는 것만 보는 눈과 땡긴다고 보는 눈 5 fallbaram. 2016.08.14 152
15559 나는 횡령죄(橫領罪)와 무관 한가? 3 하주민 2016.08.14 522
15558 청와대 오찬에 나온 송로버섯···“그대들은 누구인가” 버섯 2016.08.14 61
15557 굳세지 못한 자들이 다른 성경과 같이 그것(조사심판)도 억지로 풀다가 ... 1 청지기 2016.08.14 98
15556 율법도 거룩하고 계명도 의롭고 선하도다. 3 김운혁 2016.08.14 66
15555 "'시작은 미약 끝은 창대', 어이없는 성경 해석" 15 김균 2016.08.14 302
15554 헉!!! 이 염천에 이게 왠 대박 !!! 7 송로 2016.08.13 200
15553 숫자 놀이로 설명하는 이 완전한 미신을 믿어라 그리하면 네 집안이 구원을 받으리라 17 장 도경 2016.08.13 245
15552 재림교 6대 DNA 교리들의 명암을 뚫어본다 (10) 예신문제 6 5 민초1 2016.08.13 185
15551 관리자님께 3 감사 2016.08.13 186
15550 <세째 천사 기별>이 <믿음으로 말미암는 의의 기별>인 이유 진리 2016.08.13 61
15549 재림교 장로와 목사는 생계와 재산과 안전이 보호된다.... 27 2030(순) 2016.08.13 258
15548 예수의 증거, 예언의 영, 그리고 예언의 은사 13 김운혁 2016.08.13 141
15547 장도경 님은 완전히 미신에 빠져있습니다! 1 계명을 2016.08.13 204
» 재림교 6대 DNA 교리들의 명암을 뚫어본다 (9) 예신문제 5 21 민초1 2016.08.13 276
15545 글(의문)과 말(로고스) 4 장 도경 2016.08.13 184
15544 조사심판의 대상 9 진리 2016.08.12 166
15543 신실한 안식교인들에게 권하는 성경적 답변 주 날개 아래 2016.08.12 143
15542 전용근과 함께 걷는 음악산책 ' Violin Concerto -멘델스죤 전용근 2016.08.12 27
15541 전용근과 함께 걷는 음악산책 ' '스와니 강-프스터 1 전용근 2016.08.12 35
15540 Ellen Page Comes Out Speech. 1 무지개 2016.08.12 106
15539 마지막때에 선지자는 왜 필요하며 대언의 영은 왜 필요한가?-오창록 목사님 설교 눈뜬장님 2016.08.12 91
15538 재림교 6대 DNA 교리 9%는 세상을 뒤집을 교리다! 1 계명을 2016.08.12 143
15537 율법 개나 줘버려! 3 똥막대기 2016.08.11 231
15536 최고로 웃긴영상 모음 아리온 2016.08.11 125
15535 천문학적 특혜와 짜장면 한 그릇. 짜장 2016.08.11 100
15534 하나님의 나라는 말에 있지 아니하고 오직 능력에 있음이라 5 청지기 2016.08.11 148
15533 김제동 "엄마 나 빨갱이 맞습니다" 젊음이좋다 2016.08.11 116
15532 [풀영상] 성주에 간 김제동 "쫄지마시라. 성주가 대한민국입니다" 젊음이좋다 2016.08.11 48
15531 한 여름밤의 꿈-내용 수정 17 fallbaram. 2016.08.11 294
15530 자기가 속해있는 교단이 이단이라고 믿으면서 다니는 사람보다 더 멍청한 사람은 없다. 12 눈뜬장님 2016.08.11 293
15529 전두환 정권 그리고 방송 II 하늘이 내리신 대통령 하늘이 2016.08.10 54
15528 재림교 6대 DNA 교리들의 명암을 뚫어본다 (8) 예신문제 4 16 민초1 2016.08.10 339
15527 이 가슴이 터지도록..... ~~~~~ file 소리없이... 2016.08.10 163
15526 우리집 냉면 양념장 공개 5 소리없이... 2016.08.10 223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225 Next
/ 225

Copyright @ 2010 - 2016 Minchoquest.org. All rights reserved

Minchoquest.org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